오비맥주 한맥, 가짜 옥외광고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비맥주 한맥의 가짜 옥외광고가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컴퓨터그래픽이미지를 활용한 것으로,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실감 나는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를 말한다.
시원하게 채워지는 맥주잔 위로 거품이 넘쳐흐르는 것을 3D 동영상으로 제작해 한맥의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실감 나게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그래픽이미지를 활용한 것으로,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실감 나는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를 말한다. 한맥은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에 ‘[속보] 한강에 초대형 거품 오리 출몰’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흥미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한맥의 부드러운 거품을 연상시키는 초대형 오리가 한맥 캔을 등에 업고 석촌호수 위를 둥둥 떠다닌다. 거품 오리는 손쉽게 대교를 지나가기도 한다. 물 위를 유유히 떠다니는 환상적인 거품 오리는 그래픽 기술로 제작한 가상 영상이다.
또 ‘한맥 환상거품이 살아있다!’라는 코멘트와 함께 옥외광고로 보이는 영상도 선보였는데, 이 또한 가짜 옥외광고다. 시원하게 채워지는 맥주잔 위로 거품이 넘쳐흐르는 것을 3D 동영상으로 제작해 한맥의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실감 나게 표현했다. 마치 실제 광고판에 부드러운 거품이 넘쳐흐르는 것처럼 보인다.
회사 측은 “맥주의 환상적인 첫모금의 맛을 끝까지 가게 하는 한맥의 ‘환상거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향후 흥미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한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호텔 수영장서 건강미 넘치는 실루엣 ‘자기관리 대단’ [DA★]
- ‘건강 이상설’ 박봄, 오랜만에 밝힌 근황…분위기 달라졌네 [DA★]
- 이천수♥심하은 살벌한 부부싸움…끝내 눈물 (살림남)
- 등장 짧다더니…‘더 마블스’, ‘얀 왕자’ 박서준 아쉽네 (리뷰)[DA:스퀘어]
- 이지훈♥이윤우 파격…‘日쿠엔틴 타란티노’ 韓진출작 어떨까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