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라이즈→정동하, 응원과 애절한 감성 담은 가을의 色 [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3. 11. 9. 11: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응원이 담긴 곡부터 90년대 곡을 리메이크한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9일) 발매된다.

AOMG 새 아티스트, 정체 공개
AOMG의 새 아티스트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어떨것같애 (feat. ZICO)’신곡 발매와 함께 베일을 벗는다.
AOMG의 새 아티스트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어떨것같애 (feat. ZICO)’신곡 발매와 함께 베일을 벗는다. 사진 = AOMG
AOMG는 지난 8일 SNS 계정을 통해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에 이어 이번에도 피처링 아티스트 지코(ZICO)가 출연한 가운데, 영상 말미 AOMG 새 아티스트로 추정되는 인물의 뒷모습이 등장하며 다양한 추측을 불러 모으고 있다.

새 아티스트의 감미로운 보컬로 부른 “어떨 것 같애. 넌 어떨 것 같애”라는 후렴구 일부와 곡의 제목 ‘어떨것같애(Feat. ZICO)’가 처음으로 베일을 벗어 새 아티스트에 대한 정체와 신곡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사진 = AOMG

피원하모니 표 귀여운 응원송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귀여운 응원을 건넨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피원하모니는 9일 오후 2시(KST) 디지털 싱글 ‘Fall In Love Again (Prod. by C. “Tricky” Stewart & Believv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귀여운 응원을 건넨다.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Fall In Love Again’은 미니멀한 트랙에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pop 장르의 곡이다. 사랑에 상처받아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모든 사랑이 그러하지만은 않으니 두려움에 주저하지 말고 마음을 열면 다시 사랑에 빠질 수 있다는 위로를 건넨다.

특히 ‘Fall In Love Again’은 피원하모니와 트리키 스튜어트 프로듀서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피원하모니 앨범의 대다수 곡을 작사한 멤버 인탁과 종섭은 이번에도 작사에 참여했으며, 트리키 스튜어트가 작곡과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배우 김수현 父 김충훈, 부모에 대한 사랑 노래
세븐돌핀스 보컬 출신 가수 김충훈이 자신의 곡 ‘가문의 영광’을 리메이크한다. 김충훈의 신곡 ‘가문의 영광(NEW VER.)’은 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세븐돌핀스 보컬 출신 가수 김충훈이 자신의 곡 ‘가문의 영광’을 리메이크한다. 사진 = 똘배엔터테인먼트
‘가문의 영광(NEW VER.)’은 김충훈이 2009년 발매한 첫 솔로 앨범에 수록된 원곡을 새롭게 편곡해 발매한 곡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남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부모에 대한 사랑을 노래한 가사와 심플한 멜로디, 김충훈의 흡인력 있는 보컬이 더해지며 공감과 울림을 전한다.

디바인채널X던, 몽글몽글한 가을 감성
디바인채널과 던이 가을 감성을 노래한다.

‘The Black&Ivory’ 두 번째 프로젝트 앨범인 신곡 ‘Vanilla sky(바닐라 스카이)’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바인채널과 던이 가을 감성을 노래한다. 사진 = 크레이지사운드컴퍼니
‘Vanilla sky’는 따뜻하면서도 경쾌한 인디팝, 포스트 록 스타일의 곡이며 레트로한 기타 사운드와 편안한 멜로디, 하늘을 떠올리게 하는 가사가 어우러져 몽글몽글한 감성을 자아낸다.

더불어 프로듀서 똘아이박이 제작한 ‘The Black&Ivory’ 두 번째 프로젝트 앨범 ‘The Dawn of the Black and Ivory’에 수록된 노래로, 디바인채널 팀이 프로듀싱하고 던(DAWN)이 가창에 참여했다.

정동하, 이미슬픈사랑 재해석
가수 정동하가 야다의 ‘이미슬픈사랑’을 재해석한다. 소속사 뮤직원컴퍼니에 따르면, 정동하의 신곡 ‘이미슬픈사랑’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가수 정동하가 야다의 ‘이미슬픈사랑’을 재해석한다. 사진 = 뮤직원컴퍼니
‘이미슬픈사랑’은 1999년 발매된 가수 야다의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정동하는 국민 애창곡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았던 곡을 자신만의 보컬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곡 ‘이미슬픈사랑’은 록발라드에 트렌디한 미디엄 템포 발라드를 곁들여 원곡의 힘과 발라드 특유의 섬세함을 함께 느낄 수 있게 재편곡되었다.

감미로운 피아노와 현악 연주 위에 곁들어진 정동하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후반부로 갈수록 터져 나오는 강렬한 악기 연주가 향수와 신선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라이즈, 데뷔곡 영어 버전 발매
그룹 라이즈(RIZE)가 데뷔곡을 영어 버전으로 공개한다.
그룹 라이즈(RIZE)가 데뷔곡을 영어 버전으로 공개한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의 데뷔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 영어 버전이 9일 오후 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영어 버전은 기타 소리에 맞춰 한곳에 모인 라이즈 멤버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하나의 팀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줌과 동시에 빛나는 꿈을 펼쳐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영어 가사로 번안해 들려준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