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업과 함께 ‘1만 포기’ 사랑의 김치나눔 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오는 10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3 사랑의 김치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부산지역 최대 규모 김치 나눔 행사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후원단체 대표를 비롯해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1만 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글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고 사랑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10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3 사랑의 김치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부산지역 최대 규모 김치 나눔 행사다.
이번 행사를 위해 32개 기업·기관·단체 등이 1억5300만원을 후원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후원단체 대표를 비롯해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1만 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글 예정이다.
버무려진 김치는 포장을 거쳐 부산 전역의 취약계층 4700세대에 가구당 5kg씩 전달된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성공’과 ‘2024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 성공 개최’를 바라는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고 사랑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