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가 한 입에 쏙~연말 홈파티에 제격...‘피자 스파이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볍게 손으로 집어먹기 좋은 핑거푸드(finger food)는 다가오는 연말 홈파티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트렌디하면서도 새로운 스타일의 핑거푸드를 찾고 있다면 '피자 스파이럴'(사진) 음식을 추천한다.
피자 스파이럴은 일반 피자와 달리 한입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로, 손쉽게 집어먹을 수 있어 홈파티용으로 제격이다.
산뜻한 천연과일 향이 더해지면서 피자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손으로 집어먹기 좋은 핑거푸드(finger food)는 다가오는 연말 홈파티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트렌디하면서도 새로운 스타일의 핑거푸드를 찾고 있다면 ‘피자 스파이럴’(사진) 음식을 추천한다.
피자 스파이럴은 일반 피자와 달리 한입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로, 손쉽게 집어먹을 수 있어 홈파티용으로 제격이다. 맛 또한 새로워서 파티를 즐기는 이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요리다.
피자 스파이럴은 이탈리아식 토마토 소스인 마리나라 소스를 사용하며 오레가노, 마늘, 페퍼로니, 치즈 등을 넣어 만든다.
피자 스파이럴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음료로는 지중해 과일향을 담은 ‘산펠레그리노 에센자’가 있다. 산뜻한 천연과일 향이 더해지면서 피자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산펠레그리노는 피자 스파이럴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에센자 라인 중 ‘블러드오렌지&블랙라즈베리’와 조합을 추천했다.
재료
시판 피자 도우 1개, 마리나라 소스, 다진 오레가노 1큰술, 다진 마늘 1쪽, 모짜렐라치즈 반컵, 페퍼로니 24~30조각, 파마산 치즈가루 2큰술, 옥수수가루 반컵
만드는 법
1. 밀가루를 살짝 뿌린 반죽을 얇게 밀어서 준비한다.
2. 마리나라 소스를 반죽 위에 살짝 펴 바르고 ▷오레가노 ▷다진 마늘 ▷모짜렐라 치즈 ▷페퍼로니 의 순서대로 얹는다.
3. 반죽의 한쪽 끝부터 조심스럽게 굴려 동그란 통나무 모양이 되게 한 후, 30분간 냉장 보관한다.
4. 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을 한 입 크기로 자른다.
5. 옥수수 가루를 골고루 뿌리고, 옥수수 가루를 뿌린 부분이 아래를 향하도록 유산지 위에 얹는다.
5. 준비된 반죽의 윗면에는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주고, 섭씨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6~20분간 노릇하게 굽는다(마지막 5~7분레응 바닥이 타지 않는지 확인하며 굽는다.)
6. 6분간 식힌 후 마리나라 소스와 함께 담아낸다.
육성연 기자
gorgeou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뭘 봐” 전청조 보자마자 날세운 남현희…살벌했던 6시간 대질조사
- 방탄소년단 정국, 美 NBC ‘투데이쇼’ 출연…뉴욕 아침 열었다
- 유해진, 성북동 150평 단독주택 매입…"45억 전액 현금 지불"
- 전청조, 임신 가스라이팅?…남현희에 ‘블랙 젤리맘’ 태명까지 지었다
- “학창시절 나 괴롭혔지?”…‘귀신 사진’ 수차례 전송한 20대, 스토킹?
- 유인나 임차 용산 아파트 한때 경매 넘어가…"해결됐다"
- “트랜스젠더 신자도 세례받을 수 있다”는 교황청, 조건은 “추문 없어야”
- “승마선수인데, 임신해서 경기 못하잖아”…전청조, ‘임신 사기’ 또 있었다
- 안방에 들어왔다고…25년 함께 산 아내가 남편을 고소, 무슨 사연?
- 이병헌·이민정 부부, 둘째는 딸…"믿기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