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관리 보조제 먹었는데...진짜 당뇨약이 들어갔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진의 처방 없이 구입이 가능한 '혈당관리 보조제(일반의약품)' 사용에 제동이 걸릴 전망이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일반의약품 '닥터 어진의 슈가MD 어드밴스드 글루코스 서포트' 제품 등을 사용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진의 처방 없이 구입이 가능한 '혈당관리 보조제(일반의약품)' 사용에 제동이 걸릴 전망이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일반의약품 '닥터 어진의 슈가MD 어드밴스드 글루코스 서포트' 제품 등을 사용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나섰다.
이유인 즉슨, 해당 보조제를 조사한 결과 혈당강하제 성분인 '메트포르민(metformin)'과 '글리부리드(glyburide)'가 함유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메트포르민과 글리부리드 성분은 의료진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된다.
때문에 당뇨병이나 콩팥병을 가진 환자가 해당 제품을 같이 섭취할 경우, 치료제 과다 복용에 따른 부작용 문제가 클 수 있다는 지적이다. 해당 제품은 웹사이트(www.sugarmds.com)에서 판매됐으며, 혈당관리 보조제로 제품 홍보가 이뤄졌다. 현재는 판매가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FDA는 성명서를 통해 "제품에 글리부리드나 메트포르민 성분이 포함돼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경우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양의 당뇨병 치료제를 함께 복용하게 돼 저혈당이나 젖산증을 유발할 수 있다"며 "특히 글리부리드와 메트포르민과 관련된 위험은 만성 콩팥병이 있는 인원에게 문제가 가장 크다"고 경고했다.
제조사인 슈가엠디는 "당사는 우려를 해소하고 판매 중인 제품이 최고 수준의 품질 및 안전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FDA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이 문제에 대한 업데이트 자료가 나오는 대로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종혁 기자 (every83@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래지어 입고 잘까vs 벗고 잘까...가슴 건강엔? - 코메디닷컴
- [건방진 퀴즈] 똑바로? 엎드려?...잠자는 자세로 성격 알 수 있다 - 코메디닷컴
- [건방진 퀴즈]"콧대 높으면 자존심 쎄?"...코 모양으로 보는 성격은? - 코메디닷컴
- 남자는 뱃살, 여자는 '이곳' 고민…어떻게 없앨까? - 코메디닷컴
- 같은 41세인데...내 몸 46세 친구 36세, 뭐가 다르지? - 코메디닷컴
- "인후암 유발 NO.1은 연인간 '이것' ?"...女의사 경고, 근거는? - 코메디닷컴
- 방금 피운 담배 한개비...니코틴 몸속에 얼마나 오래 남나? - 코메디닷컴
- "혀와 턱 잘렸다"...다리뼈로 턱 재건한 女사연, 뭐길래 - 코메디닷컴
- 푹 자보는 게 소원이라면… 잘 자는 사람들의 습관 6 - 코메디닷컴
- "주 1회 이상 성관계하는 노인, 치매 위험 낮다"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