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타운, 13년만 전설의 귀환…재결성 후 12월 컴백[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전드 힙합 R&B 그룹 업타운이 가요계에 귀환한다.
9일 티캐스크이엔티는 "업타운이 12월 컴백을 목표로 베스트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보는 2010년 발매한 'Uptown 7 (Surprise!)(업타운 7(서프라이즈!)' 이후 13년 만이자, 데뷔 25주년 앨범으로 업타운 정연준이 지난 2년간 준비해 온 앨범이라 오랜 음악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낸다.
업타운은 1997년 데뷔와 동시에 국내 대표 혼성 힙합 그룹으로 우뚝 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티캐스크이엔티는 “업타운이 12월 컴백을 목표로 베스트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보는 2010년 발매한 ‘Uptown 7 (Surprise!)(업타운 7(서프라이즈!)’ 이후 13년 만이자, 데뷔 25주년 앨범으로 업타운 정연준이 지난 2년간 준비해 온 앨범이라 오랜 음악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낸다. 특히 이번 앨범을 위해 티캐스크이엔티가 제작 전반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업타운 활동에는 원년 멤버이자 리더 정연준을 주축으로 새로운 멤버들이 뉴페이스로 합류해 레전드 계보를 이어간다. 대체 불가한 존재감 속 업타운만의 세련된 음악 세계를 펼치며 또 한 번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길 예정이다.
업타운은 1997년 데뷔와 동시에 국내 대표 혼성 힙합 그룹으로 우뚝 섰다. 특히 윤미래, 제시 등 탄탄한 실력의 여성 보컬과 폭발적인 시너지를 선보였고, ‘다시 만나 줘’, ‘내안의 그대’, ‘올라올라’, ‘My Style(마이 스타일)’ 등을 히트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동원 부른 ‘낮에 뜨는 달’ OST ‘흩어진 계절’, 오늘 발매
- 한소희도 입었다...올겨울은 숏패딩 [★스타일]
- 빅스, 미니 5집 발매→12월 단독 콘서트 개최...역대급 컴백
- ‘나는 솔로’ 17기 옥순에 꽂힌 영수, 광수에 “긴장되냐?” 도발
- 이천수 부부, 극과극 소비 패턴에 갈등…심하은 또 눈물(‘살림남’)
- 역대급 파격 또 잔혹...마블 새 시리즈 ‘에코’, 1월10일 전편 공개
- ‘마에스트라’ 이영애, 강렬 그 자체 1차 티저 영상 공개
- ‘전진 父’ 찰리박, 오늘(9일) 발인...영면 든다
- ‘싱글 인 서울’ 임수정, ‘유퀴즈’ 출격...전국민 플러팅 예고
- BTS 정국, 美 NBC ‘투데이 쇼’ 출연...뉴욕 한복판서 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