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대규모 채용 상담회 '2023 잡카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그룹은 오는 27일과 30일 각각 서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대규모 채용 상담 행사 '2023 롯데 잡카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는 매년 상·하반기마다 각 계열사 인사 담당자가 참여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잡카페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 잡카페는 단순히 채용 상담을 넘어 그룹의 비전과 미래 성장 방향을 홍보하는 그룹 차원의 채용 브랜딩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그룹은 오는 27일과 30일 각각 서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대규모 채용 상담 행사 '2023 롯데 잡카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는 매년 상·하반기마다 각 계열사 인사 담당자가 참여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잡카페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 잡카페는 단순히 채용 상담을 넘어 그룹의 비전과 미래 성장 방향을 홍보하는 그룹 차원의 채용 브랜딩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오프라인 잡카페를 개최하는 것은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지난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잡카페와 메타버스 기반 직무 상담을 운영해왔다.
이번 행사는 '커리어 페스티벌'을 테마로 채용·직무 상담에 롯데 계열사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더해질 예정이다. 잡카페 참가자는 서울 1400명, 부산 600명 등 총 2000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채용 상담에 참여하는 계열사도 35개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웰푸드, 롯데헬스케어, 롯데컬처웍스 등 8개 계열사는 자사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홍보 부스도 선보인다.
인사 실무 담당자와 함께 밀접하게 롯데 계열사를 이해할 수 있는 채용 상담에는 롯데 35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식품·유통·관광·화학 등 기존 사업군과 바이오·헬스케어 등 롯데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준비하고 있는 신사업 분야에 대한 인사 실무 담당자의 실질적 조언과 계열사 비전·조직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다.
다양한 계열사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월 열린 CES 2023에서 선보여 호평을 받은 메타버스 체험관을 운영한다. 캐논코리아와 한국후지필름은 잡카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셀프 스튜디오를 설치한다. 롯데GRS는 크리스피도넛과 엔제리너스 커피 등 간식을 준비해 참가자들을 응원한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은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석 시간과 채용 상담을 하고 싶은 계열사 3개를 고를 수 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글로벌 AI 사업 전초기지 '각 세종' 오픈
- [연중기획]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 〈4〉포털, 규제 대상인가 진흥 대상인가
- 생성형AI '삼성 가우스' 갤S24에 심는다
- 호반건설, 경북 안동 '위파크 안동 호반' 9일 견본주택 개관
- 군수창고 바닥난 러시아…무기 수입국에 “부품 돌려주라”
- 이승호 신성ICT 대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표창 수상
- IBM, 기업용 AI 스타트업에 6600억 투자
- 네이버 밴드, 미국서 주요 SNS로 부상...MAU 500만 돌파
- 볼보 소형 SUV 'EX30' 28일 韓 상륙…보조금 100% 받아 코나 EV와 맞불
- [르포]'마요네스·케찹·카레' 일등만 모았다…오뚜기 대풍공장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