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건강한 아름다움'...올리브영, 건강 상품군 내세워 2030 잡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리브영이 헬스(건강) 상품군을 주력으로 내세우는 대규모 캠페인 '헬시어터(Healtheatre)' 를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독보적인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건강 루틴을 추구하는 '헬시어터'들의 쇼핑 1번지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
올리브영이 헬스 캠페인을 추진하는 배경은 팬데믹을 거치며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CJ올리브영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모바일 앱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헬시어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헬시어터'는 건강(Health)과 극장(Theatre)을 합친 단어다. 영화를 관람하듯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고객이 실감할 수 있게끔 돕는다는 뜻을 담았다. '건강한(Healthy)'을 뜻하는 영어 단어에 접미사 '-er(무엇을 하는 사람)'을 더한 중의적 표현이기도 하다.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실천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올리브영이 헬스 캠페인을 추진하는 배경은 팬데믹을 거치며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과거 치료에 국한해 있던 건강 소비 경향은 코로나19를 경험하며 예방, 관리 등 능동적인 모습으로 변화했다.
실제 올리브영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는 온라인을 통해 목적 지향적인 소비를 하는 한편, 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건강 상품 정보를 탐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헬스 상품군을 처음 구매한 고객은 직전 해 대비 40%p 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이에 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 기간 수면, 슬리밍, 구강 케어,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 비타민, 이너뷰티 등 6가지 건강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매장 외관과 실내 매대 곳곳에 캠페인을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를 입혀 올리브영이 지향하는 건강 루틴을 입체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는 서울 여의도 소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100평 규모의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이밖에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11월 초 러닝 코칭 애플리케이션 '런데이'와 함께 모집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러닝 챌린지를 완수할 경우 올리브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완주 후 홍대타운, 가로수길타운, 신림중앙점 등 지정 매장을 방문하면 생수를 제공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