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영해면 지역 상생 활성화를 위한 창업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최근 경상북도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영덕군 주민사업체의 창업 성공사례 공유를 통한 창업을 희망하고 영덕에 이주하고자 하는 대학생 및 예비창업가 육성, 지역 주민과 대구한의대학교 연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영덕 찐 창업 간담회'를 영해면 예주고을 체험마을 생활관에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간담회에 참여한 영덕군 주민사업체 ㈜해파랑브루어리 송준규 대표는 "영덕군 주민사업체의 일환으로써 예비 창업가에게 다양한 창업 사례를 공유하며 지원해 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영해면 지역민, 더 나아가 영덕군 지역민과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영덕형 자체 브랜드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가 영덕군 주민사업체와 연계해 진행한 이번 간담회에는 영덕군 주민사업체인 ㈜해파랑브루어리, ㈜삼벽당, ㈜소리기획, ㈜주민여행사맑음, ㈜스테이팜, ㈜손드림, 영탐덕템, 일간경북신문, 지역농경채, 바다유림의 대표 및 팀원 13명이 참석했으며 관광두레와 이웃사촌마을청년이주추진단도 함께 참석했다.
본 간담회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와 영덕군 주민사업체 및 관광두레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세대통합지원센터와 관광두레 연계 프로그램 설명회 및 외국인 유학생과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그 외에도 대학생 및 예비 창업가를 위한 영덕군 주민사업체의 창업 성공사례 및 창업 애로사항 경험 공유, 창업 관련 정주형 프로그램 및 창업 인턴과 같은 실습 프로그램 개발, 구체적인 창업 준비 및 창업 과정에 대한 교육 등과 같은 지원사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영덕군 주민사업체 ㈜해파랑브루어리 송준규 대표는 “영덕군 주민사업체의 일환으로써 예비 창업가에게 다양한 창업 사례를 공유하며 지원해 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영해면 지역민, 더 나아가 영덕군 지역민과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영덕형 자체 브랜드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추후 영덕군 주민사업체 및 대구한의대학교의 여러 학과와 연계해 영덕의 전통을 살린 식품 및 밀키트 개발, 반려동물 동반 캠핑, 일손 부족 농가 인턴 체험, 학생들을 위한 특강 등 다양한 학과 연계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영덕형 브랜드 제작을 추진해 나가며 영해면 지역민과의 상생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경산)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호텔 수영장서 건강미 넘치는 실루엣 ‘자기관리 대단’ [DA★]
- ‘건강 이상설’ 박봄, 오랜만에 밝힌 근황…분위기 달라졌네 [DA★]
- 등장 짧다더니…‘더 마블스’, ‘얀 왕자’ 박서준 아쉽네 (리뷰)[DA:스퀘어]
- 이지훈♥이윤우 파격…‘日쿠엔틴 타란티노’ 韓진출작 어떨까
- ‘탈 이수만’ SM, 3분기 영업이익 505억…컴백 라인업 풍년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