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APBC 2023 생중계 한다··· OTT 독점

이해라 기자 2023. 11. 9. 10: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PBC 2023 로고, 티빙 제공



티빙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 돔에서 열리는 ‘APBC 2023(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2023)’ 경기를 OTT 독점 생중계한다.

APBC 2023에는 아시아 대한민국, 대만, 일본, 호주 4개 국가 24세 이하 또는 입단 3년 차 이내 선수들이 출전한다. 와일드카드로는 29세 이하의 선수 3명까지 합류할 수 있다. 이번 APBC 대표팀에는 문동주(한화), 노시환(한화), 김혜성(키움) 등 지난 10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주축 선수들이 다수 포함됐다. 여기에 김도영(KIA), 오원석(SSG) 등 국가대표로 새롭게 선발된 선수들까지 뭉쳐 팀을 완성했다.

경기는 티빙 내 ‘APBC 2023’ 스페셜 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시청 중 실시간 채팅 기능인 ‘티빙톡’으로 팬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타임머신’ 기능을 이용해 놓쳤거나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되돌려 볼 수도 있다. 또한, 경기 종료 후에는 하이라이트 VOD 영상 역시 제공된다.

티빙에는 다양한 야구 콘텐츠도 준비됐다. 먼저 2023 KBO 정규 시즌 우승을 차지한 LG트윈스의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 트윈스’부터, 2023 한국시리즈 진출팀 KT 위즈의 다큐멘터리 ‘위닝런’, 매 회차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스포츠 예능 ‘최강야구’ 시리즈 역시 티빙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빙 관계자는 “프로야구에 관한 관심이 최고조로 높아진 때, 다시 한번 국가대표 선수들의 눈부신 경기를 생중계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APBC 생중계를 통해 모두가 야구에 더욱 몰입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APBC 2023(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2023)’은 오는 16일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티빙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해라 온라인기자 newhera@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