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 영차컴퍼니, 쥬라기 공원 3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오픈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11. 9. 09: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부터 19일까지 성수동에서 ‘더 오리지널 랩(The Original Lab)”콘셉트로 플랜트 및 연구소 등 영화를 모티브로 한 공간 구현
2024년 TCG(Trading Card Game)로 발매 예정인 쥬라기 공원의 한정판 스페셜 카드 최초로 단독 공개
이미지=쥬라기공원 30주년 팝업 전경
블랭크코퍼레이션의 IP커머스를 담당하는 자회사 영차컴퍼니(대표 이영재)가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의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 팝업스토어를 11월 9일부터 19일까지 성수동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쥬라기 공원의 30주년을 기념해 ‘더 오리지널 랩(The Original Lab)” 콘셉트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식물과 유전자를 연구하는 플랜트 랩 및 연구소의 데이터를 콘트롤하는 메인스팟 등 영화를 모티브로 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한정판 스페셜 카드를 단독으로 최초 공개한다. TCG카드(Trading Card Game)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및 스포츠 선수의 경기 사진 등이 그려진 수집 교환용 카드로 대전 게임에도 활용되며 수집, 희소성 및 향후 가치가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과 맞물려 전 세계적으로 흥행 중이다. 이에 영차컴퍼니는 2024년 7월에 쥬라기 공원 TCG카드를 공식 발매할 예정이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쥬라기 공원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카드를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감도 높은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공간 완성도도 높혔다. 감각적인 철제 가구 브랜드인 레어로우의 시스템000 유리온실과 반려식물 브랜드인 선데이플래닛47의 프랜테리어로 아늑한 공간을 완성했다. 또 성수동 핫플이자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한 카페 구욱희씨와 함께 개발한 스페셜 디저트를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영차컴퍼니 이영재 대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쥬라기 공원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팝업 스토어를 영차컴퍼니에서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내년에는 쥬라기 공원이라는 대형 IP의 명성에 맞는 완성도 높은 TCG를 선보일 예정이므로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