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익 165억원…포트폴리오 다각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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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231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44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 89% 줄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상승한 932억원이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22%, 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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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엔씨소프트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231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44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 89%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764억원, 아시아 784억원, 북미·유럽 331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53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738억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196억원, '리니지W' 901억원, '리니지2M' 549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92억원이다.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이한 리니지M은 이용자 중심 콘텐츠와 운영으로 안정된 트래픽을 유지 중이다.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각각 전분기 대비 12%, 11% 줄어 감소폭을 완화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일본과 대만 등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116%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상승한 932억원이다. '리니지' 264억원, '리니지2' 205억원, '아이온' 193억원, '블레이드 & 소울' 60억원, '길드워2' 210억원이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22%, 4% 증가했다. 길드워2는 네번째 확장팩 출시로 전분기 대비 9%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6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서 글로벌 신작 라인업을 선보인다. ▲슈팅 'LLL'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크러쉬' ▲수집형RPG '프로젝트 BSS' ▲MMORTS '프로젝트G'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프로젝트M' 등의 개발 현황을 공개한다.
지스타에서 선보인 신작 게임은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는 12월7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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