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소방청과 2023 주방 화재 예방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기요가 소방청과 함께 오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가게 사장님 대상 '주방 전용(K급) 소화기' 의무 비치를 위한 '2023 주방 화재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 2022년부터 가게 사장님을 대상으로 주방 내 초기 화재 대응력을 높이고 대형 인명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하고자 '보이는 소화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기요가 소방청과 함께 오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가게 사장님 대상 '주방 전용(K급) 소화기' 의무 비치를 위한 '2023 주방 화재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 2022년부터 가게 사장님을 대상으로 주방 내 초기 화재 대응력을 높이고 대형 인명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하고자 '보이는 소화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소방청과 함께 주방 내 'K급 소화기' 의무 비치 확대를 위해 본격 나섰다.
먼저 '2023 요기요 주방 화재 예방 캠페인' 참여 인원을 대폭 확대한다. 요기요 사장님 중 '주방 화재 안전 댓글 달기 이벤트'에 참여한 사장님 중 300명을 선정해 'K급 소화기'를 증정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요기요의 브랜드 컬러와 로고가 담긴 커스텀 스티커가 부착된 요기요 소화기가 제공된다.
'K급 소화기'는 일반 소화기와 달리 식용유나 조리유 등으로 인한 주방 화재에 특화된 제품으로, 2017년부터는 식당 주방 내 K급 소화기 설치가 의무화됐다.
유종범 요기요 ESG 팀장은 “요기요가 사장님들의 안전한 가게 운영을 위해 소방청과 함께 주방 화재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많은 사장님이 안전하게 사업장을 운영하실 수 있도록 매년 더욱 풍성하게 캠페인을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글로벌 AI 사업 전초기지 '각 세종' 오픈
- [연중기획]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 〈4〉포털, 규제 대상인가 진흥 대상인가
- 생성형AI '삼성 가우스' 갤S24에 심는다
- 볼보 소형 SUV 'EX30' 28일 韓 상륙…보조금 100% 받아 코나 EV와 맞불
- [르포]'마요네스·케찹·카레' 일등만 모았다…오뚜기 대풍공장 가보니
- “타이태닉 1등석 식사는 뭐가 나올까”…110년 전 메뉴판 경매에 나와
- 애플 “와이파이 끊김 현상 잡는다”…iOS 17.1.1 출시
- [의료정보리더스포럼]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 “AI발전, 엑스레이 영상 효용성 극대화할 것”
- [의료정보리더스포럼]박준형 쓰리빅스 대표 “부처 칸막이 없앤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전략 수
- [의료정보리더스포럼]이호영 CDI 워킹그룹장 “보건의료 표준화로 원활한 진료정보 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