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크래프트,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 ‘플릭’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파이더크래프트(공동대표 유현철‧문지영)가 지난 8일 개막한 '2023 서울 카페쇼'에서 매장관리 솔루션 '플릭(PLLIC)'을 공개했다.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2023 서울 카페쇼'에서 스파이더크래프트 직원이 관람객에게 스마트 매장관리솔루션 '플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파이더크래프트(공동대표 유현철‧문지영)가 지난 8일 개막한 ‘2023 서울 카페쇼’에서 매장관리 솔루션 ‘플릭(PLLIC)’을 공개했다.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2023 서울 카페쇼'에서 스파이더크래프트 직원이 관람객에게 스마트 매장관리솔루션 '플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플릭은 업종 구분 없이 적용되고 모든 종류의 카드결제 밴(VAN) 및 주문기기와 연동해 지원 가능한 솔루션이다.
매장에 설치하는 키오스크, 테이블에서 주문, 예약, 대기, 태블릿 메뉴판, 주문 음식이 주방에 표시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플릭’을 적용하면 기존 포스(POS·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에서도 통합 관리된다.
기존에는 메뉴가 바뀌면 키오스크나 테이블오더 기기를 일일이 수정해야 하지만 ‘플릭’ 솔루션에서는 포스에서 한 번에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키오스크나 테이블오더에서 주문했는데도 데이터 오류가 생기거나 기기 간 연동 장애 문제도 해결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파이더크래프는 국내 최대 규모 커피‧음료 관련 산업 박람회인 서울 카페쇼 참가를 시작으로 프랜차이즈업계, 밴 대리점, 매장 점주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슨 기술이길래"…'엔비디아·삼성' 사로잡은 韓 스타트업 [긱스]
- "22억 아파트가 14억에 팔렸다고?"…강남 집주인들 '술렁'
- "몸값이 호날두급이네"…인재 경쟁에 몸살 앓는 '이곳'
- "이자카야 알바생마저 사라질 판" 아우성…日 '충격 전망'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첫 판매 1억에서 10억으로…1달러 주고 산 바지로 '인생 역전'
- "뭘 봐" 전청조 보자마자 날 세운 남현희…첫 대질 종료
- "지하철·버스 빈대 전파 가능성 낮아"…전문가가 장담한 이유
- 허리케인 피해 현장서 모유 나눈 멕시코 경찰 특별 승진
- 독보적인 미모에 비율까지… '인형이 따로 없네'
- "中에 삼성 반도체 '복제공장' 생길 뻔"…대통령실 직접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