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보건의료원, 오지마을 순회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화천군 보건읜료원이 9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복노년 순회진료'사업이 오지마을 주민들의 건강 주치의 역할까지 해내고 있다.
의료원은 지난 7일 화천읍 동촌2리, 일명 비수구미 마을을 방문해 순회진료를 펼쳤다.
의료진은 각종 장비를 가지고 의료원에서 평화의 댐까지 이동 후 선착장에서 행정선을 이용해 약 15분 거리의 비수구미 마을 경로당에 도착했다.
올해 비수구미 마을 진료는 지난 5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화천군 보건읜료원이 9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복노년 순회진료'사업이 오지마을 주민들의 건강 주치의 역할까지 해내고 있다.
의료원은 지난 7일 화천읍 동촌2리, 일명 비수구미 마을을 방문해 순회진료를 펼쳤다. 의료진은 각종 장비를 가지고 의료원에서 평화의 댐까지 이동 후 선착장에서 행정선을 이용해 약 15분 거리의 비수구미 마을 경로당에 도착했다. 올해 비수구미 마을 진료는 지난 5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경로당에 모인 마을 노인들은 스트레칭과 건강 상담을 시작으로 치매검사, 심리상담, 혈압과 당뇨, 콜레스테롤 검사, 전문의 상담, 복약까지 차례로 안내 받았다. 이어 한의사로부터 무릎과 어깨 등에 침 시술을 받았다.
의료원은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모두 42개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 800여명의 건강을 살폈다.
지난해 말 기준 화천군 인구 2만3388명 중 65세 이상 고령자는 모두 5909명으로 전체 25%를 넘어섰다. 4명 중 1명이 고령자인 셈이다. 순회진료에는 공중보건의와 치과의사, 한의사, 치매 정신간호사, 치위생사가 참여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핵관 불출마? 장제원, 권성동은 1도 생각 없다"
- 범죄 예방? 과도 규제? 불 붙은 '휴대전화 카메라 촬영음' 논란
- 결국 서울 지하철 파업…출근길은 100% 운영
- 인요한이 비운 자리, '용산출신'이 꿰차나…대통령실 인사 대거 텃밭행
- '月60만원' 쥔다는데…'연금'보다 '연장' 중한 까닭
- 노란봉투법‧방송3법 강행에 필리버스터로 대응…여야 극한 대립 예고
- 닫힌 지갑에도 거침없는 쿠팡의 질주, '연간 흑자' 초읽기
- 퇴임사 없이 떠난 조희대, 3년 만에 '반쪽' 임기 수장 후보자로
- 같은 자리 또 가고, 합참은 무늬만 작전통…장군인사 뒷말 무성
- 서울지하철 경고 파업…오늘 퇴근길 감축 운행[뉴스쏙: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