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생활체육 브랜드화를 위한 '마스터플랜'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의회 생활체육 활성화 연구단체 대표의원 박대성은 지난 8일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대성, 박은주, 손형배, 박신성 의원과 파주시 체육회, 파주시청 담당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파주시 브랜드화를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연구 수행기관의 발표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의회 생활체육 활성화 연구단체 대표의원 박대성은 지난 8일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대성, 박은주, 손형배, 박신성 의원과 파주시 체육회, 파주시청 담당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파주시 브랜드화를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연구 수행기관의 발표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최종 연구보고서는 파주시 생활체육 관련 사업과 특색에 대한 자료 수집 및 시민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인식도 조사를 토대로, 파주시에 적합한 생활체육 정착을 위한 구조 확립과 맞춤형 지원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새로운 마스터플랜 조성을 통해 민관협력을 통한 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여 생활체육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박대성 대표의원은 "생활체육은 시민의 건강한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며 "본 연구를 시작으로 파주시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생활체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나아가 생활체육이 도시 브랜드로써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