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오송공장, 브라질 식의약감시국 실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전문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대웅제약 오송공장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GMP특화 IT솔루션'으로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ANVISA)의 품질관리기준(GMP) 실사에서 '지적사항이 없다'는 결과를 통보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번 안비자 GMP 실사에서 오송공장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공장IT솔루션을 통해 지적 사항 없이 통과해 기쁘다"며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IT솔루션을 더욱 발전시켜 헬스케어 전 분야를 아우를 수 있도록 솔루션을 확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라창현 수습 기자] 토탈 헬스케어 IT솔루션 전문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대웅제약 오송공장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GMP특화 IT솔루션'으로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ANVISA)의 품질관리기준(GMP) 실사에서 '지적사항이 없다'는 결과를 통보 받았다고 9일 밝혔다.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 실사단은 대웅제약 오송공장의'페이퍼리스(Paperless)공장' 콘셉트를 강점으로 꼽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오송공장에 적용된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는 페이퍼리스에 특화돼 다양하고 복잡한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GxP) 문서를 전 주기에 걸쳐 통합 관리한다. 이를 통해 종이 문서 관리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문서 접근에 대한 감사 추적(Audit Trail)을 통해 데이터 무결성을 확보해 실사 대응을 간편화 했다.
이번 실사 과정에서 대웅제약 오송공장의 '데이터 무결성' 관리 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정 기록을 조작할 수 없는 IT시스템을 갖춘 것이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제약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건강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만큼 인위적인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IT솔루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평가 받고 있다.
이승하 대웅제약 오송공장 센터장은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제약 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갖고 특성화 된 솔루션을 만들었다"며 "실제 타 회사에서도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공장IT시스템'을 도입해 운용하고 있을 만큼 상당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번 안비자 GMP 실사에서 오송공장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공장IT솔루션을 통해 지적 사항 없이 통과해 기쁘다"며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IT솔루션을 더욱 발전시켜 헬스케어 전 분야를 아우를 수 있도록 솔루션을 확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라창현 수습 기자(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
- 철도노조, 18일부터 태업…"출퇴근 열차 지연 가능성"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