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몸짱소방관 달력' 10주년…화상환자 247명 도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소방의 날(11월9일)을 맞아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에 쓰이는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선보인다.
GS샵은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의 제작 후원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있다.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내년 1월 19일까지 GS샵 모바일 앱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고, 다음 달 내 '샤피라이브'에서도 한 차례 판매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소방의 날(11월9일)을 맞아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에 쓰이는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선보인다.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업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공감하는 현직 소방관 및 기업들의 사회공헌 참여로 시작하게 됐다. GS샵은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의 제작 후원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2024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재능 기부를 원한 몸짱 소방관 총 13명이 모델로 참여했고, 사진작가 오중석 씨의 재능 기부로 제작됐다.
달력 종류는 탁상형(5000부)과 벽걸이형(2000부) 2가지다. 탁상형 달력은 일자별 메모가 가능한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예년의 달력 구매자 의견을 수렴했다.
또 달력 사이즈를 키움과 동시에 시민의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알아두면 좋을 안전 상식'을 새롭게 추가했다. 가격은 1만4900원이다.
올해는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10주년을 맞아 달력 외에도 119 다이어리(1000부)를 추가로 선보인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오하이오 작가가 표지를 장식했고 가격은 1만9900원이다.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내년 1월 19일까지 GS샵 모바일 앱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고, 다음 달 내 '샤피라이브'에서도 한 차례 판매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달력과 다이어리의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돼 저소득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에 사용된다.
2015년도 첫 달력이 나온 후 올해로 10번째 맞이한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지난 10년간 10만 3000부가 넘게 판매됐다. 이에 따른 판매 수익과 기부금의 합계는 총 10억 원에 이르고, 이를 통해 치료를 지원받은 중증화상환자는 총 247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