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2030세대 타깃 '헬시어터' 캠페인 진행

이준호 기자 2023. 11. 9.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영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모바일 앱(App)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헬시어터(Healtheatr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러한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 기간 ▲수면 ▲슬리밍 ▲구강 케어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W CARE) ▲비타민 ▲이너뷰티 등 6가지 건강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 매장과 모바일 앱 등 온·오프라인서 진행
[서울=뉴시스]CJ올리브영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모바일 앱(App)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헬시어터(Healtheatre)’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2023.11.09.(사진=CJ올리브영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CJ올리브영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모바일 앱(App)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헬시어터(Healtheatr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슬로건인 ‘헬시어터’는 건강(Health)과 극장(Theatre)을 합친 단어다. 영화를 관람하듯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고객이 실감할 수 있게끔 돕는다는 뜻을 담았다.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실천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올리브영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는 온라인을 통해 목적 지향적인 소비를 하는 한편, 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건강 상품 정보를 탐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헬스 상품군을 처음 구매한 고객은 직전 해 대비 40%p 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구체적으로 20대 초반(20~24세)의 경우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활용하며 비타민, 여성 청결제, 슬리밍(체지방 감소) 등 다른 세대와 비교했을 때 다양한 품목을 구매하는 모습을 보였다.

30대 초반(30~34세)은 온라인을 통해 운동용품 등 웰니스(Wellness) 관련 상품을 계획적으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후반(35~39세)은 매장 방문을 선호하며 건강식품 등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 기간 ▲수면 ▲슬리밍 ▲구강 케어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W CARE) ▲비타민 ▲이너뷰티 등 6가지 건강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매장 외관과 실내 매대 곳곳에 캠페인을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를 입혀 올리브영이 지향하는 건강 루틴을 입체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 간 서울 여의도 소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100평 규모의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지난 11월 초 러닝 코칭 애플리케이션 ‘런데이’와 함께 모집한 지원자가 참여 대상이다. ‘런데이’ 앱에서 러닝 챌린지를 완수할 경우 올리브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완주 후 홍대타운, 가로수길타운, 신림중앙점 등 지정 매장 방문 시 생수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이 직접 헬시어터로 참여,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건강 루틴을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건강 루틴을 만들기 위한 추천 상품 위주로 구성한 체험 키트도 준비했다. 올리브 멤버스 고객 가운데 5만원 이상 구매 금액을 달성한 고객에 한해 선착순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