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2023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의 WebXR 저작 플랫폼 '스퀘어스'(SQUARS)가 세계적 권위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버넥트는 AR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플랫폼인 스퀘어스를 출품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의 WebXR 저작 플랫폼 ‘스퀘어스’(SQUARS)가 세계적 권위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버넥트는 AR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플랫폼인 스퀘어스를 출품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스퀘어스는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노코드(Nocode)저작 플랫폼이다. 주로 AR 콘텐츠의 저작, 관리, 공유, 비즈니스에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설치형 AR 콘텐츠 제작 앱을 사용할 때 겪는 어려움과 시간 소모를 최소화하고 복잡성을 제거함으로써 AR 콘텐츠 생성 프로세스를 재정의했다.
버넥트는 ‘스퀘어스 안에서 무한한 세계가 펼쳐진다’(In to the SQUARS)라는 의미의 슬로건을 만들어 플랫폼 전반에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부여했다. 또 ‘반사’(Reflect)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심볼은 가상과 현실의 세계를 비추고 투영하고자하는 가치를 브랜드에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유럽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퀘어스는 11월 한국시장에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는 올해 말로 예정됐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EDA와 함께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을 시상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