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유튜브 웹세미나 ‘한투스테이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10월부터 라이브 웹세미나 '한투스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격주로 수요일 오후 5시30분부터 30분간 진행되며 참여를 위해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한투스테이션'에 대한 세부 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거나 공식 블로그·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장 상황에 맞는 투자 정보 제공해
오는 15일 반도체 시장 전망과 ETF 투자전략 소개
시청자 대상 상품 증정 이벤트까지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10월부터 라이브 웹세미나 ‘한투스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한투스테이션’은 격주 콘텐츠로 시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세미나는 상장지수펀드(ETF) 및 펀드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세미나는 격주로 수요일 오후 5시30분부터 30분간 진행되며 참여를 위해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여도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가 직접 투자 전략 및 상품에 대해 설명한다. 지난 세미나 녹화본은 동일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배당’에서는 김재덕 채널영업1부 차장이 출연해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를, 2화 ‘나의 노후자산 관리법’에서는 김승민 연금마케팅1부장이 나와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를 소개했다.
세 번째 세미나는 오는 15일 열린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마케팅부장이 출연하는 이번 세미나 주제는 ‘인공지능(AI)으로 보는 2024년 반도체 시장 전망 및 ETF 투자전략’이다. 2024년 반도체 시장 전망부터 메모리 시장 업황과 AI가 반도체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한다. 아울러 한국·미국·일본·대만으로 이루어진 칩4(Chip4) 동맹으로 인해 동맹국들 위주로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2024년 가져가야 할 반도체 투자 전략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현재 4종의 반도체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4종은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 △ACE AI반도체포커스 ETF △ACE 일본반도체 ETF로 구성됐다. 투자자가 선호하는 투자처와 자산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반도체 관련 4개 세부 섹터(메모리, 비메모리, 반도체 장비, 파운드리) 대표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ACE 글로벌반도체 TOP4 Plus SOLACTIVE ETF’, 엔비디아에 집중 투자를 원한다면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 CHIP4 국가에 투자를 원한다면 ‘ACE AI반도체포커스 ETF’와 ‘ACE 일본반도체 ETF’를 선택하면 된다.
라이브 방송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5일 ‘한투스테이션’에서는 라이브 중 궁금한 것을 질문하거나 시청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2와 ACE ETF 굿즈 머그컵 등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투스테이션’에 대한 세부 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거나 공식 블로그·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 보자마자 “뭘 봐”...살벌했던 대질조사 분위기
- 엘베 없는 4층에 쌀 3포대, “계단 XX 높네” 패대기친 택배기사
- [르포] 이재명 검찰수사 일단락에 서초동 상권 '썰렁'
- '빈대' 출몰 비상…오세훈 시장, 방제 전문가 의견 듣는다
- 동거남 머리에 비닐봉지 씌웠다…살인 도화선은 ‘틀니’[그해 오늘]
- 대한항공, 고마쓰·아오모리 운항 재개…일본 노선 모두 회복
- 상습 음주운전 후 “가족...” 선처 호소, 판사 “남의 가족 더 중요” 일침
- “이제 와서?” 재판 앞둔 롤스로이스男, 피해자에 ‘사과편지’ 시도
- “지하철 내리니 쥐가 꼬리 살랑”…퇴근길 승객들 ‘깜짝’
- ‘나 괴롭혔지’…귀신사진 프로필에 걸고 계속 좋아요 누른 20대,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