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익 165억원…전년비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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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올해 3분기 매출 4231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44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 89%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76% 감소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상승한 932억원이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22%, 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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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올해 3분기 매출 4231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44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 89%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76%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764억원, 아시아 784억원, 북미·유럽 331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53억원이다. 해외·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738억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196억원, '리니지W' 901억원, '리니지2M' 549억원, '블레이드&소울 2' 92억원이다.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이한 '리니지M'은 이용자 중심 콘텐츠와 운영으로 안정된 트래픽을 유지 중이다.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각각 전분기 대비 12%, 11% 줄어들며 감소폭을 줄였다. '블레이드&소울2'는 일본과 대만 등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116%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상승한 932억원이다. '리니지' 264억원, '리니지2' 205억원, '아이온' 193억원, '블레이드&소울' 60억원, '길드워2' 210억원이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22%, 4% 증가했다. '길드워2'는 네 번째 확장팩 출시로 전분기 대비 9%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16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서 글로벌 신작 라인업을 선보인다. △슈팅 'LLL'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크러쉬' △수집형RPG(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 BSS' △MMORTS(대규모다중온라인실시간전략) '프로젝트G'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프로젝트M' 등의 개발 현황을 공개한다. 지스타에서 선보인 신작 게임은 내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신작 PC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L(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은 다음 달 7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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