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 다나와, ‘VS검색’ 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넥트웨이브(119860)는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새로운 비교검색 서비스 'VS검색'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VS검색은 여러 제품의 사양, 가격, 후기를 한 페이지에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러 제품의 사양·가격·후기 한번에 비교
내년 생성형 LLM ‘PLAi’와 결합 계획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커넥트웨이브(119860)는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새로운 비교검색 서비스 ‘VS검색’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구축된 비교리스트에서는 약 30~40가지의 제품과 관련한 항목이 자동으로 비교되며, 차이점 및 특장점이 강조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제품의 사양을 파악할 수 있다.
VS검색은 다나와의 비교검색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다. 사용자들이 어떤 제품을 비교하는지, 어떤 동선을 선호하는지를 분석하고 반영해 다나와만이 제공할 수 있는 유니크한 서비스로 구현해냈다.
VS검색은 제품의 사양 외에 제품의 최저가 추이 정보를 제공하며, 정성적인 비교를 위한 평점과 리뷰, 관련 콘텐츠 비교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비교내역은 마이페이지에 저장할 수 있고, SNS나 커뮤니티에 공유할 수 있다.
또 다나와는 내년 VS검색에 커넥트웨이브의 Private LLM 서비스인 ‘PLAi’를 결합해 한층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 VS검색과 PLAi가 결합될 경우 자연어 검색을 통해 VS검색 결과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100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성능, 무게, 디자인 항목에서 각각 강점이 있는 제품이 자동으로 추천되고 각 제품의 특장점과 비교정보가 화면에 제시된다. 추천된 제품을 선택하면 다시 해당 제품을 기준으로 VS검색 비교리스트가 펼쳐지며 또 한번 제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정재웅 다나와 사업대표는 “상품비교를 위한 기능은 이전부터 있어왔지만, VS검색처럼 수십 가지 항목을 자동으로 비교 분석해 제시하는 서비스는 없었다”며 “다나와가 가진 14억개 상품정보를 클릭 몇 번에 2~3개로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비교검색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 보자마자 “뭘 봐”...살벌했던 대질조사 분위기
- 엘베 없는 4층에 쌀 3포대, “계단 XX 높네” 패대기친 택배기사
- [르포] 이재명 검찰수사 일단락에 서초동 상권 '썰렁'
- '빈대' 출몰 비상…오세훈 시장, 방제 전문가 의견 듣는다
- 동거남 머리에 비닐봉지 씌웠다…살인 도화선은 ‘틀니’[그해 오늘]
- 불륜 저지르려고 아들 혼인증명서 이용한 40대, 집행유예
- 상습 음주운전 후 “가족...” 선처 호소, 판사 “남의 가족 더 중요” 일침
- “이제 와서?” 재판 앞둔 롤스로이스男, 피해자에 ‘사과편지’ 시도
- “지하철 내리니 쥐가 꼬리 살랑”…퇴근길 승객들 ‘깜짝’
- ‘나 괴롭혔지’…귀신사진 프로필에 걸고 계속 좋아요 누른 20대,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