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vs 손흥민, A매치 소집 앞두고 펼쳐지는 코리안더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11월 A매치를 앞두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코리안더비가 펼쳐진다.
울버햄튼 에이스 황희찬과 토트넘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맞대결을 벌인다.
울버햄튼에서는 황희찬이, 토트넘에서는 캡틴 손흥민이 믿을 맨이다.
황희찬은 현재 리그 11경기에 나서 6골을 기록하며 팀 내 득점 1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8연속 리그 두 자릿 수 득점 꾀해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11월 A매치를 앞두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코리안더비가 펼쳐진다. 울버햄튼 에이스 황희찬과 토트넘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맞대결을 벌인다.
두 팀은 오는 11일 오후 9시30분 영국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2023~2024 EPL' 12라운드를 소화한다. 현재 리그 14위인 울버햄튼은 2위 토트넘을 홈에서 잡고 상위권 도약을 노린다. 지난 7일 첼시에 지면서 리그 첫 패배를 당한 토트넘은 이날 경기서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
양 팀의 핵심 자원은 공격수다. 울버햄튼에서는 황희찬이, 토트넘에서는 캡틴 손흥민이 믿을 맨이다.
황희찬은 현재 리그 11경기에 나서 6골을 기록하며 팀 내 득점 1위다. 리그 전체로 시선을 확장해도 알렉산데르 이사크(뉴캐슬), 브라이언 음뵈모(브렌트포드) 등과 함께 리그 득점 공동 6위로 상위권에 자리해 있다.
특히 황희찬은 지난 5일 셰필드유나이티드(1-2 패)전까지 6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등 물오른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다.
손흥민은 황희찬보다 더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다. 11경기 8골을 넣으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리그 득점 2위를 기록 중이다. 또 주장으로서 남다른 리더십을 자랑하며 공격뿐 아니라 팀 전체를 이끌고 있다.
지금까지 유럽 무대에서 펼쳐진 많은 코리안 더비 중 경기력이 좋은 상태에서 붙는 매치업(맞대결) 덕에 많은 관심이 쏠리지만, 양 팀의 전력은 온전하지 않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울버햄튼의 공격을 함께 이끌었던 페드루 네투의 출전이 물음표다. 지난달 28일 뉴캐슬유나이티드(2-2 무)전에서 컨디션에 이상을 느꼈고, 셰필드전에 결장했다. 토트넘전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손흥민의 상황은 더 좋지 않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난 공격수 해리 케인의 빈자리를 함께 채우던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이 지난 첼시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첼시전에서 다친 중앙 수비수 미키 판 더 펜도 장기 부상이 확정됐고,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데스티니 우도기는 퇴장 여파로 울버햄튼전에 못 뛴다.
황희찬과 손흥민은 이런 악조건을 뚫고 새로운 기록을 바라본다. 리그 6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인 황희찬이 토트넘전에서도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 지난 2004년에 앙리 카마라가 작성한 7경기 연속 공격포인트와 타이가 된다.
손흥민은 8시즌 연속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노린다. EPL 역사상 8시즌 이상 연속 두 자릿수 득점한 선수는 사디오 마네, 티에리 앙리(이상 8시즌), 해리 케인, 세르히오 아구에로(이상 9시즌), 프랭크 램파드(10시즌), 웨인 루니(11시즌) 등 6명밖에 없다. 손흥민이 울버햄튼전에서 두 골 이상 넣으면 마네, 앙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