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부르고 캐릭터로 등장…글로벌 시너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애니메이션과 케이(K)팝 그룹들과의 협업이 잇따르고 있다.
OST 가창을 넘어 캐릭터를 통해 애니메이션에 직접 등장하는 등 독특한 컬래버레이션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한다.
한 애니메이션 관계자는 "글로벌 무대를 겨냥하고 있는 애니메이션과 전 세계 10대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케이팝 그룹의 협업 과정은 자연스러운 흐름"이라며 "애니메이션의 확고한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케이팝 협업은 더욱 늘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즈, 11일 방영 ‘씰룩’ OST 가창
‘짱구는 못말려’ TXT 캐릭터 등장·더빙까지
엔하이픈, 아기상어와 퍼포먼스 예정
‘씰룩’은 지구 끝에서 만난 물범들의 이야기를 에피소드마다 90초 분량으로 담아낸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 12월 유튜브를 통해 처음 선보인 뒤 현재까지 구독자 624만 명, 누적 조회수 10억4000만 건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9월 데뷔 이후 단숨에 글로벌 그룹으로 주목 받는 라이즈와의 글로벌 시너지에도 기대가 모인다.
라이즈에 앞서 지난해에는 방탄소년단이 SBS를 통해 방영된 히어로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의 오프닝곡 ‘더 플래닛’을 불러 화제를 모았다. 멤버들의 군 복무로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방탄소년단이 11개월 만에 발표한 완전체 곡으로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글로벌 겨냥한 적극적 IP 협업
OST 가창 이상의 독특한 협업도 이어지고 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1992년 첫 방영 이후 31년간 나라와 세대를 초월해 사랑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손을 잡고 지난달 28일 일본 아사히TV에 방영된 특집 에피소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왔다’를 선보였다. 멤버들이 직접 더빙한 캐릭터들이 등장, TXT의 열성적인 팬인 짱구 가족에게 응원봉에 대해 설명하고 다섯 번째 미니음반 수록곡 ‘해피 풀스’의 챌린지 안무를 가르쳐 주는 모습이 담겼다. TV 방영분을 시작으로 출판 만화와 MD 출시 등 폭넓은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인 ‘베이비 샤크 빅무비’ 속 인기 케이팝 밴드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던 엔하이픈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추수감사절 행사인 ‘메이시스 땡스기빙데이 퍼레이드’에서 ‘아기상어’와 함께 협업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 애니메이션 관계자는 “글로벌 무대를 겨냥하고 있는 애니메이션과 전 세계 10대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케이팝 그룹의 협업 과정은 자연스러운 흐름”이라며 “애니메이션의 확고한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케이팝 협업은 더욱 늘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 이상설’ 박봄, 오랜만에 밝힌 근황…분위기 달라졌네 [DA★]
- 등장 짧다더니…‘더 마블스’, ‘얀 왕자’ 박서준 아쉽네 (리뷰)[DA:스퀘어]
- 이지훈♥이윤우 파격…‘日쿠엔틴 타란티노’ 韓진출작 어떨까
- ‘탈 이수만’ SM, 3분기 영업이익 505억…컴백 라인업 풍년 [공식]
- “내가 최대 피해자” 남현희, 극단적 선택까지 언급…성범죄 묵인은 침묵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