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굴을 찾아라" 시가전 공식화 "놀이공원에도 땅굴"
[앵커]
이스라엘군이 가자시티 중심부까지 진격하며 시가전을 공식화했습니다.
하마스의 땅굴 파괴에 주력하고 있는 이스라엘군은 놀이공원에 있는 땅굴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가자 북부 지역에서는 하마스 대원들이 병원에서 최후의 저항을 벌이고 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기정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커다란 폭발음과 함께 건물 지붕이 종잇장처럼 날립니다.
하마스의 땅굴을 파괴하기 위한 이스라엘군의 폭파 작전입니다.
가자시티 깊숙이 들어왔다며 시가전을 공식화한 이스라엘군은 땅굴 파괴에 주력했습니다.
하마스가 민간인 시설을 방패로 이용하고 있다며, 놀이공원 관람차 부근의 땅굴도 공개했습니다.
가자시티 북동쪽 베이트하눈에서는 하마스 무장대원 백여 명이 인도네시아 병원을 거점으로 최후의 저항을 하고 있다고 영국의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가자시티의 알쿠드스 병원 인근 건물에도 하마스 대원 다수가 숨어 있었다며 하마스가 병원을 방패로 활용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다니엘 하가리 / 이스라엘군 대변인 : 카타르 병원이 한 예입니다. 불행히도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은 카타르 병원 내부에서 이스라엘군을 향한 공격을 해왔습니다. 우린 함정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인질 석방 없는 휴전 가능성을 일축하면서도 전쟁 후에도 가자를 점령 통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거듭 확인했습니다.
[요아브 갈란트 / 이스라엘 국방장관 : (가자를) 누가 통치하지 않을지 것인지는 말할 수 있습니다. 하마스도 아니고, 이스라엘도 아닙니다. 그 외는 모두 가능합니다. 하나 덧붙이자면 이 전쟁이 끝나면 가자에 하마스는 더이상 없을 겁니다]
그러나 가지 하마드 하마스 대변인은 이스라엘군이 가자시티 깊숙이 진격했다는 건 거짓말이라며 많은 이스라엘 군인이 사망했고 많은 탱크가 파괴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의 뉴욕타임스는 위성사진 분석 결과 가자지구 북부 지역 건물의 약 3분의 1이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파괴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YTN 기정훈입니다.
YTN 기정훈 (prodi@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