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연주실력만큼이나 돋보이는 매력을 지닌 아티스트는?

2023. 11. 8. 2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rte.co.kr에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가 접수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하고서야 금방 컴퓨터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던 몸을 의자에 뉘었다.

이제 와 수정할 곳이 눈에 보인다 한들 어쩌겠나.

수많은 인기작을 만들어낸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처참한 흥행 성적이야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영화 '똑똑똑'의 설정에서 생각해 봐야 할 것은 왜 하필 그 가족인가 하는 것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rte.co.kr에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귀하의 지원신청서가 접수되었습니다

‘신청서가 접수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하고서야 금방 컴퓨터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던 몸을 의자에 뉘었다. 이제 와 수정할 곳이 눈에 보인다 한들 어쩌겠나. 며칠간 끙끙 앓은 체증이 한 번에 다 가라앉는 것 같았다. 도대체 무슨 이야기인가 하면, 지원금과 씨름하는 기획자의 하소연이다. - 더하우스콘서트 강선애의 ‘스무살 하콘 기획자 노트’


● 샤말란 감독은  왜 '동성애 가족'을 노렸나

수많은 인기작을 만들어낸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처참한 흥행 성적이야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영화 ‘똑똑똑’의 설정에서 생각해 봐야 할 것은 왜 하필 그 가족인가 하는 것입니다. 동성애 부부와 입양아 등 그 가족 구성원은 사회적 소수자들입니다. 그 설정 자체가 우리를 불편하게 하죠. - 나은미래플랫폼 소장 김정민의 ‘세상을 뒤집는 예술읽기’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음악 - 과천시향 <위대한 오마주>

지휘자 안두현이 이끄는 과천시립교향악단이 10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공연한다. 쇼스타코비치 축제 서곡과 교향곡 제1번, 베토벤 삼중협주곡을 선보인다.


● 영화 -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 실황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콘서트 실황 영화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가 상영 중이다. 올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월드투어의 공연을 담았다.


● 전시 - 갈라 포라스-김 개인전

한국계 콜롬비아 작가 갈라 포라스-김의 개인전 ‘국보’가 내년 3월 31일까지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다. 한국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신작 3점을 소개한다.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