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만난 이재명 "교통난부터" 김포 편입 사실상 반대
【 앵커멘트 】 김포시의 서울편입 문제에 대해 침묵해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실상 반대 뜻을 밝혔습니다. 김포 편입을 공개적으로 반대한 유정복 인천시장을 만난 자리에서였는데요. 유 시장은 "교통난부터 해소해야 한다"는 이 대표 말에 적극 공감하면서도 미묘하게 입장이 달라진 모습입니다. 이혁근 기자입니다.
【 기자 】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김포시의 서울 편입에대해 사실상 반대 입장을 밝힌 건 유정복 시장을 만난 자리에 섭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수도권 서부 지역의 제일 심각한 문제는 전체적으로 보면 교통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드시 필요한 철도망 구축이나…. "
이 대표는 유 시장을 만난 직후 SNS에 "수도권 인구가 집중되면 수도권 시민 삶의 질도 저하된다"며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더 자주 힘을 모으겠다"고도 했습니다.
유 시장은 교통난 해소를 위해 큰 의지를 보여줬다며 이 대표 얘기에 적극 호응했습니다.
다만, 김포시의 서울 편입은 정치쇼라고 주장했던 기존 입장에선 한발 물러났습니다.
▶ 인터뷰 : 유정복 / 인천시장 - "메가시티 문제라든가 이런 문제에 대해서 반대하거나 부정하는 게 아니고 지금 이런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공론화 과정,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서 치밀하게…."
그러면서 '징계가 필요하다'는 국민의힘 내부 불편한 기류에 대해선 "제가 이야기할 사안이 아니다"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MBN뉴스 이혁근입니다. [root@mbn.co.kr]
영상제공 : 인천시청 영상취재 : 최영구 기자 김재헌 기자 문진웅 기자 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김민지 그래픽 : 박영재 김정연 강수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포 서울 편입' 침묵 깬 이재명 대표, 국힘 유정복 시장과 논의
- 빈대 포비아인데 고시원은 무방비…가짜 퇴치법 위험
- [단독] ‘B1A4 바로’ 차선우, 송은이 품으로…미디어랩시소와 전속계약
- ″이선균, 여실장에게 준 3억 5000만원 측근에게 빌린 것…아내 전혜진 몰랐다″
- 남현희 ″김민석 의원님, 나를 아시나요?…당신 때문에 죽고 싶다″
- [영상] ″회장 앞에서 춤춰 CEO 후계자 된 20대 중국 여비서…돌연 해고″
- 유명 스님, 방송인과 불륜해 수억 뜯겨…″돈 안 주면 알릴 것″
- 손흥민 향해 '눈을 쫙'…영국, 인종차별 팬에게 매운맛 처벌
- 마약 수사 전문가 ″지드래곤 특정 제스처, 마약 때문으로 단정할 순 없어″
- 배구선수 이다영 '밣켜진다' 논란에 ″캡처한 것, 중요한 것은 밝혀질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