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SW인재 확보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K-디지털 트레이닝-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SW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벤처·스타트업의 SW개발자 인력난이 가중됨에 따라 'SW인력양성 트랙'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방 소재 벤처·스타트업에 SW인재 공급 창구 기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K-디지털 트레이닝-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SW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벤처·스타트업의 SW개발자 인력난이 가중됨에 따라 'SW인력양성 트랙'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벤처협회와 협약을 맺고 있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대전둔산'은 지난 8월부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laaS기반 웹 서비스(React, Node, Next, MLOps)개발자 과정'을 운영 중이다. 내년 3월 2회차 훈련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특히 훈련은 SW개발을 위한 기본교육뿐만 아니라 벤처기업이 프로젝트 멘토로 참여하는 훈련 과목을 운영해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현장에서의 적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벤처협회는 벤처현장탐방·공동채용설명회, 채용매칭데이, 우수벤처 일자리 홍보영상제작 등 청년구직자 대상으로 벤처일자리 정보 제공 활동을 했다. 또, 벤처기업 공동의 채용공고, 신입사원훈련 등 지방소재 벤처에서만 연간 약 1800여 명의 채용과 200여 명의 신입훈련을 지원하는 등 벤처·스타트업의 인력채용의 일련의 절차를 밀착 지원했다.
특히 벤처협회는 SW개발직무 채용을 예정하는 지역 벤처·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채용매칭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 내 기업-인력 간 SW직무 매칭을 위해 다양한 채널과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근 코엑스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관련 협회들과 함께 공동으로,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수료생의 채용연계를 위한 SW인재매칭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벤처·스타트업 인재매칭 페스티벌'은 그동안 훈련을 통해 양성된 수료생과 인력수요 협약을 맺은 벤처·스타트업 간 매칭을 지원하는 행사다. 총 195개 구인 벤처·스타트업이 참여해 설명회 및 현장면접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벤처협회는 점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의 수요를 확보하기 위해 지역 내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벤처·스타트업으로 취업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일자리 혁신 주체인 기업·대학·협회가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 싱싱장터 '4호 소담점' 내년 초 개장…집현동에 '수산물유통센터' 건립 검토 - 대전일보
- "전기차 화재 또"… 아산 모종동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화재 - 대전일보
- 대전 아파트 공사장 근로자 1명 토사 매몰…사망한 채 발견 - 대전일보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 죽을만큼 미안… 희생제물 됐다" - 대전일보
- 이준석 "출연료 3000만 원? 대표가 당협행사에 돈을 왜 받나" - 대전일보
- 오늘 '금융시장·은행' 1시간 늦게 개장…지연 이유는 - 대전일보
- [영상] "무인카페서 534만 원 어치 공짜로"… 간큰 대전 고등학생들 - 대전일보
- 與, '김여사 특검법' 본회의 표결 불참 결정 - 대전일보
- 아산 음식점 화재 벌써 지난해 2배…"대형화재 우려 후드·덕트 각별 주의" - 대전일보
- KT충남충북광역본부, 청남대에 AI 로봇 도입 확대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