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동화작가의 창작활동 지원” 교원, ‘교원-더랜드’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원이 청년 동화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교원-더랜드'를 진행한다.
2021년부터 전개 중인 청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과 자립적 성장을 돕는 '청년 창작자 지원 캠페인'의 일환이다.
동화책 시장이 축소돼 동화작가의 활동 무대가 좁아지는 상황에서 이들이 꿈을 지속 키워가도록 돕고자 기획했다.
12월 22일까지 SNS 캠페인 등 작가와 작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도 이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전개 중인 청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과 자립적 성장을 돕는 ‘청년 창작자 지원 캠페인’의 일환이다. 웹툰 작가,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지원에 이어 세 번째 진행이다.
동화책 시장이 축소돼 동화작가의 활동 무대가 좁아지는 상황에서 이들이 꿈을 지속 키워가도록 돕고자 기획했다. 동화 속 상상의 나라 원더랜드에 착안해 캠페인 타이틀을 정하고 ‘어른을 위한 동화’를 만든다. MZ세대 동화작가 3명을 선발해 어른을 위한 동화를 주제로 3편의 동화를 묶어 선보이며, 단편집은 12월 출간 예정이다.
12월 22일까지 SNS 캠페인 등 작가와 작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도 이어간다.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동화작가 인터뷰, 동화를 연계한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SNS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단편집을 선물로 준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 이상설’ 박봄, 오랜만에 밝힌 근황…분위기 달라졌네 [DA★]
- 등장 짧다더니…‘더 마블스’, ‘얀 왕자’ 박서준 아쉽네 (리뷰)[DA:스퀘어]
- “내가 최대 피해자” 남현희, 극단적 선택까지 언급…성범죄 묵인은 침묵 [종합]
- ‘싱어게인3’ 출연자 검증했다며…‘50호 가수’ 김승미 빚투 의혹 [종합]
- 정주연 이혼, 6개월만에 파경 [공식]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