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3세대 OLED TV 패널…업계 첫 '눈 건강 인증'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3세대 OLED TV 패널이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솔루션즈로부터 '눈 건강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UL솔루션즈가 눈 피로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유해 블루라이트 파장 비중을 측정한 결과, 3세대 OLED TV 패널은 현존 TV 패널 중 가장 낮은 36%를 기록했다.
3세대 OLED TV 패널엔 유기물의 빛 방출을 극대화하는 초미세 렌즈와 휘도 강화 알고리즘인 메타 부스터를 결합한 신기술 '메타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3세대 OLED TV 패널이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솔루션즈로부터 ‘눈 건강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UL솔루션즈가 눈 피로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유해 블루라이트 파장 비중을 측정한 결과, 3세대 OLED TV 패널은 현존 TV 패널 중 가장 낮은 36%를 기록했다. 이 밖에 LG디스플레이는 주변 사물이 화면에 비치는 현상도 최소화해 글로벌 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리플렉션 프리’ 인증도 받았다.
3세대 OLED TV 패널엔 유기물의 빛 방출을 극대화하는 초미세 렌즈와 휘도 강화 알고리즘인 메타 부스터를 결합한 신기술 ‘메타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진민규 LG디스플레이 마케팅지원 담당은 “사용자 친화적 디스플레이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던 집 팔아 잔금 치러야 하는데…" 속타는 입주 예정자들
- 첫 판매 1억에서 10억으로…1달러 주고 산 바지로 '인생 역전'
- "에코프로 주가 조직적으로 끌어내리고 있다"…개미들 '분노'
- 中이 싹쓸이한 시장, 한국이 하나둘 따내더니…'깜짝 결과'
- 비싸서 안 팔린다더니…"해외서 흥행 조짐" EV9의 '반전'
- "제가 죽을까요" 남현희, 분노의 SNS…전청조가 고소한다면 [이슈+]
- '건물주' 서장훈 "거지에게 연애는 사치" 일침한 이유
- 부엌에 있던 쓰레기…알고보니 334억짜리 '프랑스 국보'
- 독보적인 미모에 비율까지… '인형이 따로 없네'
- 수화물로 캐리어 맡겼더니…4000만원 명품백이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