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피하게 돼” 츄 라이브 논란 후 슬럼프+우울감 고백 (가완법2)[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간 비타민' 가수 츄가 슬럼프를 극복 중이라고 고백했다.
11월 7일 웹예능 '가장 완벽한 방법 시즌2'에서 츄는 "라이브 논란이 한번 크게 떴었다"며 슬럼프를 겪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츄는 "멤버들을 대표해서 나가는 첫 예능, 라디오 자리였다. 즐겁게만 하면 되는 줄 알고 노래했더니 '라이브 논란'이 된 거다. 그때 되게 많이 우울하고 사람을 피하게 됐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인간 비타민' 가수 츄가 슬럼프를 극복 중이라고 고백했다.
11월 7일 웹예능 '가장 완벽한 방법 시즌2'에서 츄는 "라이브 논란이 한번 크게 떴었다"며 슬럼프를 겪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츄는 "멤버들을 대표해서 나가는 첫 예능, 라디오 자리였다. 즐겁게만 하면 되는 줄 알고 노래했더니 '라이브 논란'이 된 거다. 그때 되게 많이 우울하고 사람을 피하게 됐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때부터 노래를 안 부르다가 노래를 불러야 할 때마다 엄청나게 떨리는 거다. 다리가 발발 떨릴 정도였다. 그래서 노래에 대한 슬럼프가 좀 왔던 것 같은? 지금은 많이 극복하는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듣던 문상훈이 "다치면 순서가 피가 굳고 딱지가 생기고, 새살이 돋고, 딱지가 떨어진다. 그런 딱지 같은 핑계를 많이 만든다"며 "변명, 남 탓, 핑계, 합리화, 내가 나를 용서 안 하는데 누가 나를 용서하겠냐. 나에게 관대하고 남한테 엄격하고, 남한테 엄격해야 나에게 관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츄는 지난달 솔로 첫 번째 미니 앨범 ‘Howl’(하울)를 발매했다. 츄는 "타이틀곡 'Howl'에 대해 상처받은 사람 두 명이 서로의 세상에서 서로의 작은 영웅이 돼 상처받았던 것들을 치유해 주면서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은 것"이라고 소개했다.
츄는 타이틀 곡이 최애곡이라며 "제일 자신 있는 게 무대에서 웃고 밝은 (분위기를) 내고 하는 거다. 그런 걸 낼 수 있는 구간이 적다 보니까 걱정했다. 그런데 내가 하고 싶었는데, 부족한 나 때문에 언어로 표현하지 못했던 게 가사에 담겨 있더라. 그래서 그게 좋았다"고 설명했다.
문상훈이 "막 웃고 '안녕~'이런 걸 잘 못한다"고 하자 츄는 "나도 열심히 해야 하니까 했던 거다. 요즘에 예능이나 이런 거에서도 억지로 안 하려고 한다. 솔직히 말해서 컨디션이 안 좋았을 때도 있었고 했지만, 억지로 밝은 척하는 게 내 눈에 보이더라"고 털어놨다.
문상훈이 "예전에는 안 웃겨도 웃었는데, 이제는 안 웃으면 사람들이 더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응원했고, 츄는 "친구들도 그러더라. 왜 이렇게 걱정이 많냐고. 이래도 너의 모습이고 저래도 너의 모습인데, 모든 걸 사랑해 주고, 사랑받지 못하는 것도 죄는 아니다. 미움도 받을 수 있는 거고, 모두가 예뻐해 줄 수 없다. 그게 마음에 많이 들었던 것 같다"고 했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돌’ 강경준 母, 가슴으로 낳은 손자 정안과 단 둘이 산다 “혈육보다 마음 가”
- “아들 전진과 연 끊었다” 미혼부 찰리박, 뇌졸중 투병 6년만 별세[종합]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과 7번…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 子 위해 버티는 중”(연예뒤통령)
- 이정재, ♥임세령 허리 감싸는 다정 스킨십…美 행사 동반참석 눈길
- ‘추신수♥’ 하원미, 美 5500평 대저택 충격적 규모 “비서 사무실+영화관+수영장”
- 알랭들롱 22살 연하 日 연인, 재산 노리고 접근→학대까지? 자녀들 고소(서프라이즈)
- “단발머리 전청조 엄청 예쁜 여자” 7년 전 데이트앱+잠자리 주장男(카라큘라)
- 강경준 母 “손자 정안 초3부터 봐 너무 예뻐, 장신영과 함께 받아들여” (슈돌)
- 이세창, 전세 사기 피해 고백→이혼 후 단기 기억상실증 (금쪽상담소)[결정적장면]
- 성유리 ‘후디에 반바지’ 입고 이효리♥이상순 만남 “귀여운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