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만 돌아온 ‘괴물 신인’ 키스오브라이프 “앨범 만족도 99%, 목표는 1위” [종합]
[뉴스엔 글 장예솔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괴물 신인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가 더 단단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11월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키스오브라이프의 두 번째 미니앨범 'Born to be XX'(본 투 비 엑스엑스)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Born to be XX'는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들으며 생기는 모든 편견과 선입견을 거부하는 'X'를 통해 비로소 온전한 자신을 발견하고 '내면으로부터의 자유가 진정한 자유'라는 메시지를 더블 타이틀곡인 'Bad News'(배드 뉴스)와 ‘Nobody Knows’(노바디 노우즈)를 비롯한 7개 트랙에 담아냈다.
지난 7월 팀명과 동일한 미니앨범 'KISS OF LIFE'로 데뷔한 키스오브라이프는 폭넓은 음악적 역량으로 '괴물 신인'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했다. 나띠는 "'괴물 신인'이라는 타이틀이 일단 너무 마음에 든다. 그렇게 불러주신 만큼 저희가 더 열심히 해서 이 갈고 이번 앨범을 준비했다.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벨은 4개월 만에 컴백한 소감을 묻자 "첫 번째 미니앨범 끝나고 쉴 틈 없이 앨범을 준비했다. 빠르게 멋진 결과물로 대중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멋있는 결과물로 재등장해서 뿌듯하다"며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하늘은“두 번째여도 데뷔 때와 같이 떨리는 건 똑같다. 언니들과 열심히 준비하고 연습하다 보니 팀워크가 훨씬 좋아졌다. 실력적인 면과 음악전인 면에서도 많이 발전했기 때문에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귀띔했다.
빌런 연기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타이틀곡 'Bad News' 뮤직비디오에 대해 하늘은 "영상 찍으면서 너무 놀라고 신기한 경험을 했다. 저희의 파격적인 변신과 놀라셨다는 분들이 많았다. 이번 앨범과 저희가 전달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더라"며 주변 반응을 전했다.
나띠는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묻자 "뮤직비디오 찍을 때 메가크루와 댄스를 선보였다. 한강에서 40명과 함께 춤을 췄는데 '우리가 정말 큰 스케일로 뮤직비디오를 찍는구나'를 느꼈다"며 얼떨떨한 모습을 보였다. .
키스오브라이프는 데뷔 앨범이 차트인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긍정적인 기운을 얻었을 것 같다'는 반응에 쥴리는 "저희가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그 에너지로 더 큰 자극을 받아서 이번 2집을 준비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서 지난번보다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구체적인 수치를 묻자 나띠는 "꿈은 크게 가져야 한다. 저희가 라이브가 강점인 만큼 앙코르 무대를 해보고 싶다.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한다면 꼭 멋진 라이브를 보여드릴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벨은 '아버지 심신에게 조언을 구하냐'는 질문에 "저희 아버지께서 항상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조언을 입이 닳도록 해주신다. 그만큼 열정이 넘치고 순수한 분이다. 주변에서도 저희 아버지처럼 음악을 순수하게 사랑하시는 분들이 없다고 하더라"고 밝혔다.
벨은 "제가 음악 시작할 때 아버지가 굉장히 기뻐하셨다. 딸이지만 함께 나눌 수 있는 동료가 생긴 것 아닌가. 제 곡뿐 아니라 본인 데모를 저한테 보내셔서 작사나 멜로디를 써달라고 요청하신다. 그래서 요즘 저희 아버지가 다양한 음악을 시도하고 계신다. 선의의 경쟁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챌린지 의사를 묻자 벨은 "이번에도 해야 할 듯 싶다. 저희 아버지 트레이드마크가 권총춤인데 저희 이번 포인트 안무가 총을 겨누는 춤이다. 아버지가 굉장히 좋아하시더라. 챌린지 요청을 기다리시고 있는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벨은 수많은 여자 아이돌 그룹 중 키스오브라이프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 "저희는 자체 프로듀싱을 지향하는 그룹이다. 멤버들 개개인의 음악적 취향이 있고 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음악 접근성이 높아서 저희 멤버들이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참여도 높은 앨범 제작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하늘은 'Born to be XX' 만족도를 묻자 99점이라고 밝혔다. 하늘은 "원래는 100점을 주고 싶은데 아직 저희는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많다. 그래서 1점을 남겨 두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키스 오브 라이프의 두 번째 미니앨범 'Born to be XX'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엔 장예솔 imyesol@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 전진과 연 끊었다” 미혼부 찰리박, 뇌졸중 투병 6년만 별세[종합]
- ‘슈돌’ 강경준 母, 가슴으로 낳은 손자 정안과 단 둘이 산다 “혈육보다 마음 가”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과 7번…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 子 위해 버티는 중”(연예뒤통령)
- 이정재, ♥임세령 허리 감싸는 다정 스킨십…美 행사 동반참석 눈길
- 알랭들롱 22살 연하 日 연인, 재산 노리고 접근→학대까지? 자녀들 고소(서프라이즈)
- ‘추신수♥’ 하원미, 美 5500평 대저택 충격적 규모 “비서 사무실+영화관+수영장”
- 찰리박 뇌졸중 투병 사망…부친상 전진, 아내 류이서와 빈소 지킨다
- 강경준 母 “손자 정안 초3부터 봐 너무 예뻐, 장신영과 함께 받아들여” (슈돌)
- 성유리 ‘후디에 반바지’ 입고 이효리♥이상순 만남 “귀여운 친구”
- 이세창, 전세 사기 피해 고백→이혼 후 단기 기억상실증 (금쪽상담소)[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