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청년 창업가 위한 오픈스페이스·이룸센터 개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화여대는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이화 스타트업 오픈 스페이스 및 이화 스타트업 이룸 센터' 개관식을 전날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전체 면적 820㎡에 지상 1층~4층의 규모로 조성된 이화 스타트업 이룸 센터는 코워킹 스페이스, 개별사무실, 교육실, 영상촬영실, 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이화여대 후문과 성산로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이화여대는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이화 스타트업 오픈 스페이스 및 이화 스타트업 이룸 센터’ 개관식을 전날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함께 개관한 이화 스타트업 이룸 센터는 종전에 유학생 기숙사로 활용되던 아이하우스(I-house) E동을 청년창업기업 보육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전체 면적 820㎡에 지상 1층~4층의 규모로 조성된 이화 스타트업 이룸 센터는 코워킹 스페이스, 개별사무실, 교육실, 영상촬영실, 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이화여대 후문과 성산로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청년창업자들에게 창업을 위한 인프라 제공부터 기업별 사전진단을 통한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과 사업화자금 지원까지 청년창업기업의 성장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7일 이화 스타트업 오픈 스페이스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신경식 대외부총장을 비롯해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주요 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장, 이화여대 출신 창업가 등 내외빈 6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이화여대 캠퍼스타운 사업부단장인 이준성 연구처장의 사회로 환영사, 축사, 캠퍼스타운 소개, 테이프 커팅, 창업공간 투어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생동감 있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리모델링된 이화여대 창업공간을 둘러보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의 필수역량 중 하나가 기업가정신임에 공감하고 이곳에서 창출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나눴다.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은 축사에서 “이화 스타트업 오픈 스페이스와 스타트업 이룸센터는 이화여대의 우수한 인재와 인프라, 서울시와 서대문구의 전폭적인 지원이 결합되어 혁신적인 청년창업의 산실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이 공간이 우리 이화여대의 다음 세대는 물론 우리나라와 세계 사회에 도전과 희망을 주며, 또 다른 최초의 역사가 시작되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화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인 신경식 대외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서울 캠퍼스타운사업을 통해 이화여대가 신촌청년창업밸리의 중심이 되고, 나아가 이대서울병원 및 마곡 첨단산업단지로 연결되는 서북권 청년창업 클러스터의 거점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개관한 이화 스타트업 오픈 스페이스 및 이화 스타트업 이룸 센터는 서울 캠퍼스타운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으며, 이화여대는 2020년 단위형 사업에서 인적, 물적 인프라가 바탕이 된 우수한 창업지원역량을 인정받아 2023년 종합형 사업까지 선정되어 4년간 60여억 원을 지원받으며 사업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김윤정 (yoon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음성'이선균·지드래곤, 혐의 입증 가능할까 [궁즉답]
- 尹, 대법원장 후보에 ‘미스터 소수의견’ 조희대 전 대법관 지명(종합)
- 손흥민 향해 눈 찢어 인종차별…英 축구팬의 최후
- “쿠팡 물류센터 빈대 출몰”…쿠팡 “사실 무근, 법적 대응”
- ‘성병’ 걸린 아기 10배 급증…“심각한 수준” 어느 정도길래
- “데이팅앱서 만난 전청조와 성관계…단발에 엄청 예뻤다”
- [르포]“K스타트업 만나러 왔죠”…‘컴업’에 쏠린 세계인 시선
- “냄새 나” 한겨울 알몸으로 母 내쫒은 비정한 딸
- 망해도 MCU인가…박서준 출연 '더 마블스', 개봉일 예매량 10만 돌파
- 붕어빵 너마저…요즘엔 한 마리에 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