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씽큐, 의료용 AR 디스플레이 ‘스코프아이’ 일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용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가 자사의 의료용 AR(증강현실) 디스플레이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메디씽큐는 의료기기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메드트로닉과 손잡고 11월 중 일본에 '스코프아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스코프아이는 메디씽큐가 자체 개발한 의료용 AR 디스플레이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용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가 자사의 의료용 AR(증강현실) 디스플레이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메디씽큐는 의료기기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메드트로닉과 손잡고 11월 중 일본에 '스코프아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스코프아이는 메디씽큐가 자체 개발한 의료용 AR 디스플레이 솔루션이다.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착용만 하면 의료진의 눈앞에 고화질 2D/3D 영상이 나타난다. 기존에 의료진이 사용하던 모든 종류의 내시경, 의료용 내비게이션, 씨암(C-Arm) 등 영상 의료기기와도 연동된다.
스코프아이 사용자는 제품 착용 중에도 외부를 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자유롭고, 보다 편안한 자세로 수술·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고 메디씽큐는 설명했다.
메디씽큐는 스코프아이의 일본 출시를 위해 지난 7월 메드트로닉 일본 지사와 세일즈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지난 9월과 10월 현지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스코프아이 제품 교육 및 세일즈 전략회의를 두 차례 진행하는 등 빠른 판매가 가능하도록 준비해왔다.
메디씽큐 관계자는 "스코프아이의 높은 기술력과 사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며 "일본 출시는 제품의 인지도 확대 및 세계 시장 진출에 큰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씽큐는 유럽 시장 역시 스코프아이를 중심으로 공략하고 있다. 지난 10월 영국 포츠머스 대학병원과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최근 프랑스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 '시스템메드'와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금액은 약 6억 원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메디씽큐는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해 이달 13일부터 나흘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에 참여해 최첨단 웨어러블 의료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자원 기자 (jang@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래지어 입고 잘까vs 벗고 잘까...가슴 건강엔? - 코메디닷컴
- [건방진 퀴즈] 똑바로? 엎드려?...잠자는 자세로 성격 알 수 있다 - 코메디닷컴
- 콧대 높으면 자존심 쌔?...코 모양으로 보는 성격은? - 코메디닷컴
- 남자는 뱃살, 여자는 '이곳' 고민…어떻게 없앨까? - 코메디닷컴
- 같은 41세인데...내 몸 46세 친구 36세, 뭐가 다르지? - 코메디닷컴
- "인후암 유발 NO.1은 연인간 '이것' ?"...女의사 경고, 근거는? - 코메디닷컴
- 방금 피운 담배 한개비...니코틴 몸속에 얼마나 오래 남나? - 코메디닷컴
- "혀와 턱 잘렸다"...다리뼈로 턱 재건한 女사연, 뭐길래 - 코메디닷컴
- 푹 자보는 게 소원이라면… 잘 자는 사람들의 습관 6 - 코메디닷컴
- "주 1회 이상 성관계하는 노인, 치매 위험 낮다"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