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아이키움정보 플랫폼‘화성 아이사랑키움’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아이키움정보 플랫폼 '화성 아이사랑키움'을 개설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화성 아이사랑키움 플랫폼 구축을 통해 아동관련 다양한 지원정책 정보를 많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안내받고 지원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화성시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아이키움정보 플랫폼 ‘화성 아이사랑키움’을 개설했다.
화성 아이사랑키움 플랫폼은 임신·출산부터 청소년기까지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관련 시설 지도서비스를 제공해, 분산돼 있던 아동관련 복지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맞춤형 정보 검색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더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화성 아이사랑키움 플랫폼 구축을 통해 아동관련 다양한 지원정책 정보를 많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안내받고 지원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화성시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는 올해 말 인구 100만명 달성이 유력해 특례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100만 화성, 100년 화성시대’의 미래 비전에 따라 출산지원금 지원확대, 방과 후 돌봄서비스 확대 등 생애주기별 촘촘한 복지정책을 추진 중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상반신 누드 공개...등에 거대한 용문신 '깜놀'
- 방치된 기니피그 사체…'갈비사자' 동물원 모회사, 또 동물학대 논란
- 남현희 “내가 죽어야 끝날까요?…전청조 머리채 잡고싶은 심정”
- 손흥민에게 ‘눈 찢는 포즈’…‘인종차별’한 英축구팬, 처벌 받는다
- “이선균, 女실장에 준 3억원…전혜진은 몰랐다”
- 후배 때리고 ‘알몸 기합’…국민청원까지 올라온 전 K리거 최후
- 앤젤리나 졸리 “가자지구, 거대한 무덤”…이스라엘 대통령 “가본 적 없잖아” 비난
- 복싱 연습하다 부상, 때린 상대에게 법적 책임 있을까?
- ‘마약의혹’ 지드래곤 독특한 몸짓…檢출신 변호사 분석은 “단정 불가”
- ‘싱어게인3’ 50호가수, 빚투 논란…제작진 “사실관계 확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