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미국 달러 자산에 투자하는 ETF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은 미국 달러 시장을 공략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장은 "KBSTAR KP달러채권액티브 ETF는 국내 주요 우량 기업이 발행한 달러 채권에 투자해 고금리와 달러화에 동시에 투자하는 효과가 있다"며 "KBSTAR 미국달러선물인버스는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 투자자에게 효율적인 달러 헤지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은 미국 달러 시장을 공략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다음 날 상장 예정인 ‘KBSTAR KP달러채권액티브 ETF’는 KP물에 투자하는 ETF다. KP물(Korean Paper)이란 국내 기관이 해외시장에서 발행하는 외화표시채권이다. KP물의 금리는 원화 채권보다 상대적으로 높다.
실제 이 ETF가 추종하는 KIS KP달러채권 지수의 만기 보유 수익률은 5.46%로, 동일한 종목을 원화 채권으로 투자했을 때의 4.11%보다 높다.
KBSTAR KP달러채권액티브 ETF는 유사시 정부 지원이 예상되는 특수은행채 및 공사채 등이 60%로 구성돼 있다. 나머지 40%는 역시 AA-등급 이상의 회사채다. 달러의 움직임에 따라 운용 성과가 연동되므로 달러 강세 시 환차익에 따른 추가 수익도 추구할 수 있다.
같은 날 상장하는 ‘KBSTAR 미국달러선물인버스 ETF’는 한국거래소가 산출하는 미국 달러선물지수의 수익률을 역방향(-1배)으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미국 달러 선물시장에 상장된 최근 월종목을 편입종목으로 한다.
‘KBSTAR 미국달러선물인버스 ETF’에 투자한다면 달러 약세 국면에서 달러화 보유에 따른 포트폴리오 위험을 헤지할 수 있다. 총보수율은 연 0.05% 수준으로 국내 동종 유형 상품 중 보수가 가장 낮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장은 “KBSTAR KP달러채권액티브 ETF는 국내 주요 우량 기업이 발행한 달러 채권에 투자해 고금리와 달러화에 동시에 투자하는 효과가 있다”며 “KBSTAR 미국달러선물인버스는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 투자자에게 효율적인 달러 헤지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