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모두가 누리는 스포츠 복지!”..내년 ‘스포츠 수강료’ 10~11만 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11월 8일(수)부터 30일(목)까지 '2024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취약계층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에게 온·오프라인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월 11만 원..연령도 확대
올해보다 인원 확대 금액도 상향
온라인·해당 시·군·구청 신청 접수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11월 8일(수)부터 30일(목)까지 ‘2024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취약계층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에게 온·오프라인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09년에 처음 시작해 현재까지 총 71만 5천여 명이 원하는 스포츠 강좌를 선택해 스포츠활동에 참여했습니다.
◇2024년 저소득층 12만 명, 장애인 2만 명 지원
2024년에는 정부 예산안을 기준으로 저소득층 유·청소년 12만 명에게 월 10만 원, 장애인 2만 명에게 월 11만 원의 범위에서 12개월 동안 수강료를 지원합니다.
올해는 10만 6천여 명에게 12개월 동안 매월 9만 5천 원의 범위에서 수강료를 지원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지원 인원과 금액이 모두 확대, 상향됩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가족 등의 만 5~18세(출생연도 2006년~2019년) 유·청소년과 만 5세~69세 장애인(출생연도 1955년생~2019년)입니다.
특히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지원 대상 연령을 확대해 장애인 복지를 강화합니다.(2023년 만 18세~64세→2024년 만 5~69세)
11월 8일(수)부터 30일(목)까지 저소득층 유‧청소년은 ‘스포츠강좌이용권(https://svoucher.kspo.or.kr)’ 누리집에서, 장애인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https://dvoucher.kspo.or.kr)’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 모두 온라인뿐만 아니라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관할 시·군·구청과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12. 1.~7. 스포츠강좌이용권 선정 결과 확인
각 지자체는 신청자의 자격과 이용권 누적 이용 기간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12월 1일(금)부터 7일(목)까지 개별적으로 선정 결과를 알려줄 계획입니다.
선정 결과는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선정 기간 이후에도 지자체별로 모집 현황에 따라 추가로 신청을 받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지도자 배치 및 편의시설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추고 1개월 단위의 스포츠강좌를 제공하는 체육시설 운영자들은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을 통해 가맹점(강좌시설)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문체부는 이용자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여러 종목의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대상으로 사업을 안내해 신규 가맹점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문체부 최보근 체육국장은 “문체부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촘촘한 스포츠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스포츠강좌이용권을 통해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들이 스포츠활동에 더욱 많이 참여하고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 #강좌수강 #이용권 #저소득층 지원 #스포츠 복지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대법원장 후보자 조희대 전 대법관 지명
- 로봇이 사람을 '박스'로 오인해 압착..40대 작업자 숨져
- 박지원, 박근혜 만난 尹에 "MB 시즌2로 시작.. 시즌3은 박정희"
- 기아 광주공장, 협력업체 안전사고로 전면 가동 중단
- "7급 시켜준다며!"..파주시청 前 직원, 시장 상대로 소송
- 광주FC 2위 가능할까? 포항 몰수패 가능성 변수
- 전국장애인체전 숙소,화장실 임시 경사로 700곳 설치
- 광주FC 운명의 35라운드..리그 2위·ACL 노린다
- 전남도 장애인체전 이동편의 등 빈틈없이 준비한다
- 전국장애인체전 개회식 입장권 26일부터 무료 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