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더 파이널스', "글로벌 이용자 750만 명 모으며 기대감 상승"

최종봉 2023. 11. 8. 15: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의 신작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가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스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크로스플랫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기간 누적 이용자 750만 명을 달성했으며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 최다 플레이 게임 3위, 위시리스트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신작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가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스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크로스플랫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기간 누적 이용자 750만 명을 달성했으며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 최다 플레이 게임 3위, 위시리스트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더 파이널스'만의 자유로운 폭파와 한계 없는 전략 그리고 훌륭한 슈팅감이 어우러진 게임성이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 독특한 콘셉트와 서울 배경 맵 인기
팀 기반 FPS인 '더 파이널스'는 폭탄 설치, 대규모 전장, 배틀로얄이 연상되는 일반적인 슈팅 게임과 다르게 가상현실 속 e스포츠라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3인 1팀이 되어 가상현실 아레나에서 현금상자를 금고에 가져다 넣고 지켜 가장 많은 금액을 '캐시아웃(출금)'해야 한다. 캐시아웃을 성공시키고 상대팀을 전멸시킬 때마다 아레나에 울려 퍼지는 경기 중계 코멘터리와 관중들의 환호성을 통해 e스포츠 선수가 된 듯한 몰입감을 준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기본 모드인 토너먼트 외에도 부담 없이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퀵 캐시'와 사망 시 보유한 코인을 잃는 '뱅크잇'을 선보여 캐주얼한 이용자들도 사로잡았다.

서울 고층 빌딩 숲을 본뜬 '서울' 맵과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 신규 맵 '스카이웨이 스타디움'의 곳곳에서는 익숙한 한글 표지와 안내문구를 찾아볼 수 있으며, 빌딩 로비에서 흘러나오는 한국어 안내 방송에 귀 기울여 볼 수도 있다.

■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리는 전장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장점은 모든 것을 무너뜨릴 수 있는 자유로운 폭파 메커니즘이다. 숨을 수 있는 엄폐물과 모든 건물을 파괴할 수 있는 점, 바닥을 제외한 모든 것이 무너지는 전장에 유저들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를 통해 정해진 '루트' 없이 다변하는 전장 속에서 이용자가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한다.

아래층에서 천장을 무너뜨려 위층의 현금박스를 훔칠 수 있으며 상대가 집라인을 사용할 때 집라인을 부숴 적을 낙하시킬 수 있다.

맵 중앙의 높은 건축용 크레인을 타고 올라가 멀리 있는 상대팀을 저격할 수도 있지만 그 크레인 역시 폭약을 사용해 옆으로 넘어뜨리는 것도 가능하다.

■ 매판 색다른 조합이 주는 전략의 재미
라이트, 미들, 헤비의 체형이 다른 3종 캐릭터와 각 캐릭터마다 다른 특수 능력 9개와 무기 20종, 가젯 26종을 조합해 매 게임마다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스스로의 캐릭터 조합 뿐 아니라 팀원들과의 시너지도 게임의 전략적 재미를 더해주는 포인트다.

3명의 팀원들이 각자 잘하는 캐릭터와 특수 능력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다 함께 라이트 캐릭터로 '은신' 특수 능력과 '단검' 무기를 장착해 재빠른 암살자 파티를 꾸리거나 3 미들 캐릭터로 무한 힐 조합, 화염방사기 3개로 근거리 전투를 지배하는 3 헤비 조합 등 전략을 시도해볼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이고 뚜렷한 장단점이 있는 총기와 에임 트래킹, 상대를 맞출 때마다 울리는 경쾌한 피격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탁월한 슈팅감도 '더 파이널스'의 특징이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