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尹, 11~12월 미국·영국·프랑스·네덜란드 4개국 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달과 다음 달 미국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4개국을 방문한다.
김태효 대통령실 1차장은 8일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의 올해 남은 순방 일정을 공개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달 15~17일에는 2박 4일 일정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APEC 회의에 참석한다.
또 윤 대통령은 20~23일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국빈 초청으로 영국을 방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일 英 찰스 국왕 초청 국빈
23~24일 프랑스 파리 부산엑스포 외교전
12월 12~13일 네덜란드 국빈 방문
윤석열 대통령이 이달과 다음 달 미국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4개국을 방문한다.
김태효 대통령실 1차장은 8일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의 올해 남은 순방 일정을 공개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달 15~17일에는 2박 4일 일정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APEC 회의에 참석한다.
또 윤 대통령은 20~23일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국빈 초청으로 영국을 방문한다. 대통령실은 찰스 3세가 대관식 이후 첫 국빈 초청국으로 한국을 선택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23~24일은 프랑스 파리를 방문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에 나선다.
12월에는 12~13일 네덜란드 빌렘 알렉산더 네덜란드 국왕의 초청에 따라 국빈 방문한다. 한국 대통령으로는 첫 국빈 방문이다.
강도원 기자 theone@sedaily.com주재현 기자 jooj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조사 받은 '지드래곤'…SNS에 '떳떳' 심경 남겼다
- 엄마 품으로 돌아온 쌍둥이 판다…일반 공개는 언제
- 남궁민, 1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2위 안은진·3위 이유미
- '탕후루 비켜! 원조 길거리 음식이 왔다'…그런데 붕어빵 가격이 '왜 이래'
- 남현희, 경찰 조사 10시간 만에 종료…“피해자 입장 변함 없나” 묵묵부답
- 시험 때 마다, 고속버스 탈 때마다 배가 아프다고? '과민성 장 증후군'! [한방 원펀치]
- [단독] 군무원, 정원 대비 5500명 ‘미달’…그러나 ‘이방인’ 대우에 중도퇴직자 급증[이현호
- 명동서 가짜 상품권 돌았다…상품권 사기 판매 일당 검거
- '또래 살인' 정유정, 사형 구형에…'외국어 배우는 중, 기회 달라'
- '지하철 타고 왔는데 '빈대'가 옷에'…공공시설 '목격담'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