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위
최희진 기자 2023. 11. 8. 15:01
KB국민은행이 8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7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CSI 조사는 기업·산업의 품질 경쟁력을 높일 목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KB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고객 경험 모바일 조사’를 진행해 상품과 제도, 서비스, 영업점 환경 등 고객 경험 전반에 대해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과 고객센터에 등록된 이용 고객의 의견도 상시 조사해 업무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희진 기자 daisy@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