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체대x스잡알, '2023 취업박람회' 성료...진로 탐색 및 역량 증진의 장 마련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한국체육대학교(한체대)가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역량 증진을 위해 ‘2023 한국체육대학교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19일 한체대 대운동장에서 열린 ‘2023 한체대 취업박람회’에서 20개 기업 및 기관의 부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재학생 및 지역 청년까지 약 700명이 참석했고 성공적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스포츠산업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컨설팅 존, 일반 기업 일자리 탐색을 돕는 직무 컨설팅 존, 지역 복지 및 취업서류를 지원하는 홍보 공간, 로봇올림픽과 퍼스널컬러컨설팅을 체험하는 이벤트존 등 4개의 존으로 진행됐다.
주요 멘토 섭외는 국내 최대 스포츠산업 채용 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스잡알)’ 이 진행했다. 스잡알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더불어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 단(KSPO),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 동아오츠카, 넥센 세인트나인, 인천 유나이티드, MG새마을금고 등 여러 기업 소속 한체대 동문들이 후배들과 교감했다. 데상트, GS리테일, 메가스터디교육, 보령, 티웨이항공 등 일반 기업에 취업한 이들도 흔쾌히 나서 폭넓게 학생들의 취업을 도왔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산업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일반기업 취업 멘토링을 함께 진행한 점이 눈길을 끈다. 체육중점학교 한체대에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일반학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던 연유가 이곳에 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일반 학생 김세현(한국외대)은 “체육 전공자가 아님에도 다양 한 실무자분들께서 맞춤형으로 상담해 주셔서 스스로가 어떤 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 그 기준을 명확히 세울 수 있었다”며 “일반학생에 대한 배려를 느 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박람회가 열린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아라(서울시립대) 학생은 “취업 컨설팅은 물론이고 심리검사와 퍼스널컬러컨설팅과 같은 이벤트존, 경품 행사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행사가 앞으로도 늘어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23 한국체육대학교 취업 박람회’는 각자의 역량을 살리되 스포츠 학부생과 일반학생을 어우르는 통합에도 주목했다.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진로 컨설팅, 스스로의 성격과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주는 대세 프로그램까지 진행을 했다. 한체대는 앞으로도 스잡알과 연계해 취업박람회, 포럼 등의 다양 한 형태로 대학생들의 꿈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