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청조 공범? 내가 죽어야 끝나나" 남현희, 전청조와 대질 앞두고 억울함 호소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기 혐의로 구속된 전청조의 공범 의혹을 받고 있는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가 경찰에 2차 출석했다.
남현희는 최근 전청조의 피해자 가운데 11억 원 가량의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한 부부가 남현희를 전청조의 공범으로 고소한 데 따라 피의자로 입건됐다.
경찰은 남현희와 전청조에 대한 대질 신문을 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사기 혐의로 구속된 전청조의 공범 의혹을 받고 있는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가 경찰에 2차 출석했다. 전청조와의 대질조사를 받는 가운데 공범 의혹을 벗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러한 가운데 남현희는 경찰 출석 전 자신의 SNS를 통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8일 오전 10시부터 남현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서 조사 중이다. 지난 6일 첫 경찰 조사를 받은 지 이틀 만에 재출석이다. 당시 10시간 가까이 이어진 조사에서 남현희는 전청조에게 모든 것을 속았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현희는 최근 전청조의 피해자 가운데 11억 원 가량의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한 부부가 남현희를 전청조의 공범으로 고소한 데 따라 피의자로 입건됐다.
이날 남현희는 입장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경찰은 남현희와 전청조에 대한 대질 신문을 할 계획이다.
남편희는 2차 출석을 앞두고 자신의 SNS에 '전청조의 거짓말'이라면서 10개의 글을 올리고 전청조와의 공범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남현희는 자신의 차량과 모친의 차량, 전청조가 모친에게 줬다는 용돈, 여동생 가족 생활비, 전청조 가슴 수술, 재벌 3세 사칭 의혹 등과 관련해 자세하게 입장을 밝혔다. 또한 전청조에게 받은 위조 주민등록증을 공개하기도 했다.
남현희는 "내가 왜 전청조와 같이 사기를 치냐. 26년 동안 어떻게 지낸 노력의 시간들이였는데 그 노력들이 한번에 무너지니 마음이 아프다"라면서 "전청조가 철저히 숨긴 것을 사기꾼인지 어떻게 아냐, 전청조 만나면 머리채잡고 욕하고 때리고싶다. 왜 나한테 나타나서 사람 인생을 뒤 흔들어 놓았는지"라며 억울한 심경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그는 "그냥 내가 죽어야 끝나는 건가? 내가 죽으면 사람들이 내 억울함을 알아줄까?"라며 "매번 잘 못은 약자의 몫인가?"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지난 3일 전청조는 강연 등에서 알게 된 20명으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26억여원을 건네 받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로 구속됐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배우가 기안84보다 더 빨리 '마라톤 완주'…27분이나 빨랐다!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남현희, 극단선택 암시 “내가 죽으면 억울함 알아줄까..너무 힘들어”
- 수지 “촬영 중 배 나와 감독님도 놀라..연결 위해 그 상태로 찍었다”
- 이세창 “이혼 후 단기 기억 상실증 왔다..우리가 부부였던가?” ('금쪽상담소')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