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AMS, 스페인 유통업체와 ‘전기보트 모터인버터 공급’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모빌리티 전문기업 우수AMS(066590)는 스페인의 메이저 선박기자재 유통업체인 리캄비어스 마리노스(Recambios Marinos)와 전기보트 선외기용 구동모터 및 인버터 공급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아마데우 누네즈(AMADEU NUNEZ) 리캄비어스 마리노스 회장은 "독보적인 모빌리티 전동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AMS와 유럽시장 내 보트, 중소형 유람선 등의 해상전동화 선점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e-모빌리티 전문기업 우수AMS(066590)는 스페인의 메이저 선박기자재 유통업체인 리캄비어스 마리노스(Recambios Marinos)와 전기보트 선외기용 구동모터 및 인버터 공급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우수AMS는 내년 하반기 연간 1000대 이상의 모터 및 인버터를 공급하는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리캄비어스 마리노스 측에서 2027년부터 연간 1만대 이상 납품을 요청하고 있는 만큼 유럽 시장점유율이 확대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마데우 누네즈(AMADEU NUNEZ) 리캄비어스 마리노스 회장은 “독보적인 모빌리티 전동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AMS와 유럽시장 내 보트, 중소형 유람선 등의 해상전동화 선점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우 우수AMS 대표이사는 “리캄비어스 마리노스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국내기업 최초로 해상 전동화 기술을 유럽시장에 수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육상에서의 모빌리티 전동화 사업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함께하는 항공추진체계 사업을 연계해 전동화 하이테크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X 운임도 오르나…한문희 코레일 사장 "12년째 동결, 인상 필요"
- 귀가하던 女 동료 따라갔다…성추행 시도한 현직 소방관 입건
- “데이팅앱서 만난 전청조와 성관계…단발에 엄청 예뻤다”
- “냄새 나” 한겨울 알몸으로 母 내쫒은 비정한 딸
- “아기 낳을 여학생 가점”...“위안부는 자발적” 경희대 교수 과거 발언
- “600억 성과급 달라”…임지훈 전 카카오 대표 1심서 패소
- 강남 납치·살해사건 일당도 당해…코인 시세 조작한 2명 구속
- “앵무새 돌려줘요” 주인 요구에 새장 문 열어 날아가게 한 60대
- 망해도 MCU인가…박서준 출연 '더 마블스', 개봉일 예매량 10만 돌파
- 금목걸이 휙 낚아채 도주...훔친 차 타고 질주한 10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