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유튜브에 치면 다 나오는데'…비싼 돈 주고 PT 받는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각자의 몸은 모두 다르게 생겼다.
PT의 경우 유튜브처럼 누구나 알 수 있는 운동 방법이 아닌 1대1 한 명만을 위한 운동이다.
물론 PT를 받는 기간 동안 놀라운 몸의 변화는 관찰할 수 없을지라도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알고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살 빼는 방법과 운동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금액이 아깝지만은 않을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각자의 몸은 모두 다르게 생겼다. 따라서 운동 방법, 식단 역시 모두 다를 수 있다.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춘 트레이닝(PT)이 생겨난 이유이다.
엄청난 정보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는 운동 자세가 궁금해 포털이나 유튜브 등에 검색해 보면 입이 떡 벌어지는 몸을 가진 선생님들이 등장해 운동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이렇듯 마음만 먹으면 공짜로 운동을 배울 수 있는데 왜 비싼 돈을 주고 PT를 받는 걸까?
PT의 경우 가격도 꽤 비싸게 느껴진다. 회당 적게는 3만원대부터 많게는 수십만원에 이르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1회씩을 받는 것이 아닌 10회, 30회 등 몇십 회의 수업을 계약하기 때문에 체감상으로 느끼는 금액은 더욱 비싸다.
헬스장에서 OT를 받게 되면 PT에 대한 의심은 더 크게 들기도 한다. 멋있는 운동은커녕 시시한 것만 시킨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트레이너는 누구라도 다 시킬 수 있는 '앉았다 일어나기' 같은 자세를 시키거나 팔을 이리저리 움직여 보라고 하기도 하고 러닝머신 위를 걸어보라고 하면서 뒤에서는 그냥 지켜보기만 한다.
또 단지 다이어트 때문에 왔는데 고기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하고, 운동 대신 마사지를 해주면서 시간을 때우는 거 같기도 하다. 돈을 내고 배우는데 멋있어 보이는 기구는 잘 시켜주지 않고 말이다.
이는 트레이너가 회원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운동을 제시해 주기 위함이다. PT의 경우 유튜브처럼 누구나 알 수 있는 운동 방법이 아닌 1대1 한 명만을 위한 운동이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인체가 조금씩 변화한다. 누구는 어깨가 말리는 라운드 숄더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골반이 틀어지거나 등이 굽어 있을 수도 있으며, 한쪽의 근육이 티 나게 약해져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은 그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남들이 다 하는 운동 자세를 따라 하더라도 내 몸에 맞춘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자세가 아예 안되기도 하고 별다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더 빠르고 안전하게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전문가를 선택하고 운동을 배우게 된다. 자동차가 고장 났을 때 인터넷으로 차 고치는 법을 검색하고 직접 자동차를 수리하지 않고 전문가에게 수리를 맡기는 것처럼 말이다.
운동과 건강을 위해서 쓰는 정성과 비용은 비교적 아깝게 생각하기 마련이다. 물론 PT를 받는 기간 동안 놀라운 몸의 변화는 관찰할 수 없을지라도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알고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살 빼는 방법과 운동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금액이 아깝지만은 않을 것이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