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 대신 낚싯줄 걸린 마약주사기...DNA 추적하니, 마약사범 `무더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경칠이 해상에서 발견된 마약 주사기에서 검출된 DNA를 추적 조사한 결과 마약 사범들이 무더기로 걸려들었다.
붙잡힌 마약 사범의 직업은 요식업과 유흥업소 종사자를 비롯해 대학생과 회사원, 건설 노동자 등으로 다양했다.
해경은 당시 발견된 마약주사기에서 검출된 DNA를 추적해 무직인 50대 투약 사범과 50대 조직폭력배를 검거한 뒤, 공급처를 추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약 판매책과 조폭 포함해 마약사범 27명 검거
해경 단속 피하려 여장하기도
해양경칠이 해상에서 발견된 마약 주사기에서 검출된 DNA를 추적 조사한 결과 마약 사범들이 무더기로 걸려들었다.
붙잡힌 마약 사범의 직업은 요식업과 유흥업소 종사자를 비롯해 대학생과 회사원, 건설 노동자 등으로 다양했다. 이들 중에는 기초생활수급자도 있었다.
8일 해양경찰에 따르면 남해해경청 마약수사대는 올해 마약관리법위반 등의 혐의로 마약사범 27명을 검거, 이 가운데 14명을 구속했다.
앞서 지난 2021년 11월 부산 중구 부둣가 앞 해상에서 마약 주사기가 낚싯줄 바늘에 걸려 올라오는 사건이 있었다.
해경은 당시 발견된 마약주사기에서 검출된 DNA를 추적해 무직인 50대 투약 사범과 50대 조직폭력배를 검거한 뒤, 공급처를 추적했다. 온 마약주사기 사건과 관련해 마약사범 21명을 검거했다.
이어 지난 2월 판매책인 50대 폭력조직 부두목과 조직원, 50대 대리운전 기사를 검거했다. 또 이들의 유통 총책인 40대 조직폭력배도 붙잡았다.
판매책에게 마약을 구입해 투약한 이들도 무더기로 붙잡혔다. 이들 중에는 요식업·유흥업소 종사자, 대학생, 회사원,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 통신사 상담원, 병원 상담원 등이 포함됐다.
남성 요식업자는 해경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여장을 하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동남아시아산 마약류를 밀반입해 선원 등 해상 종사자들에게 유통한 혐의로 판매책 40대 택시기사와 50대 자영업자 등 3명과 알선책인 40대 선원 등 5명이 붙잡혔다.
이들은 선원과 해양 관련 종사자들에게 마약류를 판매했다. 해경은 마약을 구입해 투약한 어장관리선 선장과 선원 가족 등 12명을 검거했다.
해경은 마약을 공급한 유통총책을 추적하는 등 추가 수사를 벌이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올해 적발한 마약 대부분 태국이나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에서 선박, 항공편을 이용해 국제 우편물로 국내 들여온 것"이라며 "최근 남녀노소, 전 연령층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마약 유통이 확산하는 가운데 앞으로도 마약범 조직을 끝까지 추적하겠다"고 말했다. 박양수기자 yspar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슐린 이은 역사적 진보"…英서 인공췌장 첫 승인
- 엉덩이 밀착된 레깅스 女교사…"민망한데, 나만 맘충인가요?"
- "한번 하자" 성관계 요구하고 신체 부위 만진 회사대표…집행유예
- "안철수씨 조용히 하세요"...소리 지른 사람 알고보니 옆방의 이준석
- 아내와 다투다 홧김에…그네 타는 딸 3m 날려버린 아빠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