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부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은 시중은행 최초로 17회에 걸쳐 NCSI 1위를 달성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은 시중은행 최초로 17회에 걸쳐 NCSI 1위를 달성했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한다.
KB국민은행은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 채널'을 완성한 바 있다. 2021년부터는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진행해 상품과 제도, 서비스, 영업점 환경 등 고객경험 전반에 대한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과 고객센터의 이용고객의 의견도 상시 조사해 업무 현장에 반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지자체 재정 위기…4곳은 지방채 발행해야"
- [지역 소멸, 디지털 혁신이 답]〈2〉지자체별 데이터 담당 1.25명…ICT 전담조직·인력 재정비해야
- PG사 해외결제서비스 '세금 폭탄' 리스크 확산
- [2023 참조표준 성과공유회] '굿데이터' 참조표준, 산업계 혁신시장 창출한다
- 'IT 종합 솔루션' 세이퍼존, 대전으로 사옥 옮긴다
- 도쿄는 아직도 여름?… 100년 만에 11월 기온이 '27.5도'
- 이스라엘, 시가전 공식화 “가자지구 중심에서 작전 중”
- “지연은 없다”…현대차-SK온 美 합작 설비 투자 시작
- 전 러시아 국가대표 복싱 선수, 싸움 도중 모스크바서 총기 난사
- 원인터내셔널-서구 라이프로그 건강관리소, 출입문 보행이상자 데이터 셋 구축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