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닮은 꼴?! '몽석열' 아즈자르갈, 18일 블랙컴뱃서 UFC 출신과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몽골에서 온 헤비급 파이터 아즈자르갈(33, 익스트림컴뱃)은 블랙컴뱃에서 '아자(AZZA)'라는 링네임을 쓰고 있다.
'몽석열' 아즈자르갈이 오는 18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리는 '블랙컴뱃 9: 올드보이'에 출전한다.
몽골에서 가라테를 수련한 아즈자르갈은 2021년 한국에서 프로 파이터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몽골에서 온 헤비급 파이터 아즈자르갈(33, 익스트림컴뱃)은 블랙컴뱃에서 '아자(AZZA)'라는 링네임을 쓰고 있다.
격투기 팬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에선 더 친근하게 불린다. 윤석열 대통령과 비슷한 이미지 때문에 '몽석열'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몽골에서 온 윤석열 대통령 닮은 꼴'이라는 의미다.
'몽석열' 아즈자르갈이 오는 18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리는 '블랙컴뱃 9: 올드보이'에 출전한다. UFC 출신 로키 마르티네스(37, 미국)와 대결한다.
몽골에서 가라테를 수련한 아즈자르갈은 2021년 한국에서 프로 파이터로 데뷔했다. 지난해까지 더블지FC에서 3승 2패 전적을 쌓았다.
더블지FC 대표 파이터로 지난 2월 로드FC 063에 출전해 심건오와 맞붙었고, 불의의 로블로 반칙으로 실격패했다.
올해 블랙컴뱃에서도 꾸준히 활동 중이다. 3경기를 모두 이겼다. 2월 블랙컴뱃 챔피언스리그에서 전영준에게 판정승, 4월 블랙컴뱃 챔피언스리그에서 한주안에게 1라운드 TKO승, 6월 블랙컴뱃 챔피언스리그에서 이동현에게 1라운드 TKO승을 거뒀다.
거친 인상 때문에 투박한 싸움꾼일 것 같지만 경기 내용은 전혀 그렇지 않다. 뒤로 빠지면서 거리를 두고 있다가 타격하는 카운터 공격에 능하다. 경기 운영이 좋은 아웃 파이터다.
블랙컴뱃 챔피언스리그 3승 무패 기록 덕분에 넘버 대회 출전권을 받았다. 9경기 6승 3패 전적은 전부 한국 파이터와 맞붙어 쌓은 전적. 이번에 처음으로 해외 강자와 실력을 겨룬다.
마르티네스는 2007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으로 16승 2무 9패 전적을 쌓았다. 2015년 한국의 TFC에 진출해 김두환과 정다운을 꺾은 바 있다. 2016년 이상수와는 무승부를 기록했다.
2018년부터 일본 라이진에서 활약하다가 2020년 UFC에 진출했다. 알렉산더 로마노프, 돈테일 메이어스, 조시 파리시안에게 3연패 하고 계약 해지됐다.
국내에서 성장한 아즈자르갈이 여러 해외 단체에서 활약한 베테랑 마르티네스와 기량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블랙컴뱃은 9번째 넘버 대회의 부제를 '올드보이'로 정하고 복수전을 메인이벤트로 걸었다. '바이퍼' 김성웅이 지난 5월 자신에게 KO패를 안겨 준 '해적왕' 이강남에게 도전한다.
9년 전인 2014년, 전남 순천에서 열린 로드FC 인투리그에서 4분 2라운드로 싸워 무승부를 기록한 '헌터' 박종헌과 '미스터 사탄' 조준용이 코메인이벤트에서 맞붙는다.
■ 블랙컴뱃 9 올드보이
[플라이급] '해적왕' 이강남 vs '바이퍼' 김성웅
[라이트급] '헌터' 박종헌 vs '미스터 사탄' 조준용
[페더급] '한마 바키' 조규준 vs '춘천 대장' 지혁민
[라이트급] '아이언 스파이더' 오하라 주리 vs '위버맨쉬' 이환성
[무제한급] '아자' 아즈자르갈 vs 로케 마르티네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지디 연결고리' 업소실장 A씨, 재판 넘겨졌다…'구속기소'[이슈S] - SPOTV NEWS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개명에 불순한 의도無…'쟤처럼 되지 말아야지' 생각하길" - SPOTV NEWS
- "'마약 혐의' 이선균, 女실장 협박에 아내 몰래 3억5천 빌려"('연예뒤통령') - SPOTV NEWS
- 신화 전진 부친상…父 찰리박 별세 '향년 68세'[공식] - SPOTV NEWS
- 잉꼬부부인가 쇼윈도인가…♥과시하더니 잇단 '파경'[이슈S] - SPOTV NEWS
- '19금쇼' 후폭풍…블핑 리사, 열애 인정도 안했는데 불화설[이슈S] - SPOTV NEWS
- '9년 연인' 이정재♥임세령, 美행사 동반참석…럭셔리 블랙 커플룩 - SPOTV NEWS
- ‘김하성 진짜 일냈다!’ 韓 메이저리거 최초 골드글러브 수상 경사…에드먼, 베츠 제치고 유틸
- '손절 No' 명품브랜드 회장이 리사로 SNS 도배한 까닭[이슈S] - SPOTV NEWS
- 가만히 못있는 지드래곤…변호사 "마약 탓 단정할 수 없어"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