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서울경제진흥원과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단장 천홍구)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 달 9일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작전명: START-UP!)'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크림슨창업지원단은 고려대학교 내 창업 지원을 주관하는 핵심 부서로서, 서울경제진흥원과 지난 5월 'Try Everythi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서울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창업 교육,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단장 천홍구)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 달 9일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작전명: START-UP!)'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퍼스 내 학생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청년 창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크림슨창업지원단은 고려대학교 내 창업 지원을 주관하는 핵심 부서로서, 서울경제진흥원과 지난 5월 'Try Everythi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서울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창업 교육,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학생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오는 9일 오후 4시부터 고려대학교 파이빌 1층 공존에서 열린다.
행사는 재학 중에 창업을 한 젊은 스타트업 대표 4인의 강연과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는 △일회용컵을 세척하여 압축 건조하는 쓰레기통을 개발한 'NAWA' 서영호 대표 △네컷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 '포토리지' 정 준 대표 △K-브랜드의 역직구 플랫폼을 개발한 '컬렉터스' △헬스케어 B2C 제품을 판매하는 '원웨이' 백승준 대표로 총 4명이다.
크림슨창업지원단 서진숙 부장은 "행사를 통해 젊은 학생 창업가의 열정과 기업가 정신을 교내에 전파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 행사를 통해 청년 창업의 불씨가 다시 타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참가 신청은 고려대학교 창업종합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철수씨 조용히 하세요"...소리 지른 사람 알고보니 옆방의 이준석
- 아내와 다투다 홧김에…그네 타는 딸 3m 날려버린 아빠
- "요즘 파리바게뜨 왜 이래"…행주 이어 롤케이크에 곰팡이가
- "당신 좋아해" 지인에게 수차례 문자와 꽃 보낸 소방관…직위해제
- 도주 3일째 검거된 김길수…택시비 내준 여성에 전화했다가 덜미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