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오브라이프·포레스텔라→휘브…각양각색의 신곡 파티 [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3. 11. 8. 11: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면의 자유가 담긴 곡부터 감성 이별 발라드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8일) 발매된다.

키스오브라이프가 전할 내면의 자유
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가 한층 더 강렬해졌다.
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가 한층 더 강렬해졌다. 사진 = S2엔터테인먼트
소속사 S2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스오브라이프의 두 번째 미니 앨범 ‘Born to be XX(본 투 비 XX)’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Born to be XX’는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들으며 생기는 모든 편견과 선입견에 대해 거부하는 ‘X’를 통해 비로소 온전한 자신을 발견하고 이로부터 오는 ‘내면으로부터의 자유가 진정한 자유’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더블 타이틀곡 ‘Bad News’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묵직한 힙합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도입부부터 마지막까지 곡을 이끄는 강렬한 기타 리프, 다이내믹한 전개로 긴장감을 선사하는 프리 코러스 등 유니크한 곡 전개와 멤버들의 파워풀한 가창력, 퍼포먼스가 어우러진다.

‘Nobody Knows’는 1970년대 사이키델릭, 펑크 음악과 필라델피아 소울의 클래식 무드에서 영향을 받은 R&B 곡이다. 감각적인 리듬과 매혹적인 베이스/기타 연주 속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컬이 어우러지며 반전을 선사한다.

입대 앞둔 고우림, 포레스텔라 신보 발매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가 겨울 감성을 예고했다.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가 겨울 감성을 예고했다. 사진 = 비트인터렉티브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에 따르면, 포레스텔라의 두 번째 미니앨범 ‘Unfinished(언피니쉬드)’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Unfinished’는 포레스텔라가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EP 단위의 신보다. 타이틀곡 ‘Snow Globe(스노우 글로브)’는 강형호가 작곡하고 네 멤버 전원이 편곡에 참여했다.

한강,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 앨범
가수 한강이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신곡 8곡, 기존에 디지털 싱글로 발매했던 6곡이 합쳐져 총 14곡이 수록된다. 무엇보다 한강은 이번 앨범에 팬들에게 고백하는 가사를 직접 쓴, 자작곡까지 수록됐다.

가수 한강이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사진 = 엠컴퍼니
또한 ‘연모’의 작사가인 김병걸이 작사한 ‘올무’와 ‘미운사랑’으로 유명한 송광호 작곡가의 퓨전 트로트 ‘이제는’, 위용복 작곡가가 만든 록과 로트 장르를 접목한 ‘울지마라 여자’, ‘숨지마 인생아’, 그리고 애절한 드라마 OST 같은 ‘비몽도’ 등이 담겼다.

여기에 가수 겸 제작자, 작곡가로 활동 중인 마아성이 쓴 감미로운 발라드 ‘사랑나무’도 기대되는 곡이다. 댄스 트로트도 빠지지 않았는데 ‘사이사이’라는 곡은 송광호표 댄스곡에 전 원음방송 조은형 국장이 가사를 붙였다.

‘미스터트롯2’ 송민준, 히트곡 메이커 똘아이박과 호흡
‘미스터트롯2’ 송민준이 트로트 발라드를 선보인다.
‘미스터트롯2’ 송민준이 트로트 발라드를 선보인다. 사진 = 냠냠엔터테인먼트
송민준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인생이란 게’를 발매한다.

특히 이번 신곡 ‘인생이란 게’는 씨스타 ‘나혼자(Alone)’, 로꼬 유주의 ‘우연히 봄’, 이찬원 ‘힘을 내세요’, 김희재 ‘짠짠짠’, 미안하오‘ 등을 만든 똘아이박이 작곡을 맡았다. 여기에 송민준이 본인의 이야기를 직접 가사로 풀어냈다.

우예린, 사랑과 응원 메시지 전한다
싱어송라이터 우예린이 밝은 에너지를 뽐낸다.

소속사 루비레코드에 따르면, 우예린의 새 싱글 ‘토끼(tokki)’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싱어송라이터 우예린이 밝은 에너지를 뽐낸다. 사진 = 루비레코드
‘토끼(tokki)’는 밝고 희망찬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우예린의 힘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여기에 스트링이 더해져 곡의 힘찬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2022년부터 이어오던 꽃 시리즈 곡들의 밝고 귀여운 분위기를 가져오되,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최도영, 감성 이별 발라드 선보여
가수 최도영이 이별 발라드를 선보인다.

최도영은 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헤어지잔 말은 말아줘요’를 발매한다.

가수 최도영이 이별 발라드를 선보인다. 사진 = 요구르트스튜디오
‘헤어지잔 말은 말아줘요’는 이별을 받아들일 수 없는,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한 사람의 아픔을 그린 팝발라드 곡으로, 이별을 고한 상대에게 전하는 간절한 외침이 아릿한 슬픔을 자아낸다.
휘브, 연예계 핫데뷔
씨제스 스튜디오의 8인조 보이그룹 휘브(WHIB)가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Cut-Out(컷-아웃)’을 발매한다.

‘Cut-Out’은 블랙(BLACK)을 의미하는 파워풀하고 와일드한 분위기의 ‘BANG!’과 화이트(WHITE)를 상징하는 청량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담은 곡인 ‘DIZZY’가 더블 타이틀로 수록됐다.

씨제스 보이그룹 휘브가 8일 첫 싱글 앨범 ‘Cut-Out’를 발매한다. 사진 = 씨제스 스튜디오
‘BANG!’은 얼터너니브 팝 장르의 댄스곡으로 다양한 장르의 변환이 드라마틱하게 이어지는 노래다. 아이즈원, 트와이스 등의 대표곡을 작업했던 프로듀서 김승수가 곡 작업에 함께했다.

‘DIZZY’는 파워풀한 신스 사운드와 청량감 넘치는 리듬이 인상적인 곡이다.곡 작업에는 XIA(준수), 슈퍼주니어, 리아(ITZY)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했던 히트곡 메이커 험블러(HUMBLER)가 작곡에 참여했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