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오브라이프·포레스텔라→휘브…각양각색의 신곡 파티 [오늘의 신곡]
내면의 자유가 담긴 곡부터 감성 이별 발라드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8일) 발매된다.
‘Born to be XX’는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들으며 생기는 모든 편견과 선입견에 대해 거부하는 ‘X’를 통해 비로소 온전한 자신을 발견하고 이로부터 오는 ‘내면으로부터의 자유가 진정한 자유’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더블 타이틀곡 ‘Bad News’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묵직한 힙합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도입부부터 마지막까지 곡을 이끄는 강렬한 기타 리프, 다이내믹한 전개로 긴장감을 선사하는 프리 코러스 등 유니크한 곡 전개와 멤버들의 파워풀한 가창력, 퍼포먼스가 어우러진다.
‘Nobody Knows’는 1970년대 사이키델릭, 펑크 음악과 필라델피아 소울의 클래식 무드에서 영향을 받은 R&B 곡이다. 감각적인 리듬과 매혹적인 베이스/기타 연주 속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컬이 어우러지며 반전을 선사한다.
‘Unfinished’는 포레스텔라가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EP 단위의 신보다. 타이틀곡 ‘Snow Globe(스노우 글로브)’는 강형호가 작곡하고 네 멤버 전원이 편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신곡 8곡, 기존에 디지털 싱글로 발매했던 6곡이 합쳐져 총 14곡이 수록된다. 무엇보다 한강은 이번 앨범에 팬들에게 고백하는 가사를 직접 쓴, 자작곡까지 수록됐다.
여기에 가수 겸 제작자, 작곡가로 활동 중인 마아성이 쓴 감미로운 발라드 ‘사랑나무’도 기대되는 곡이다. 댄스 트로트도 빠지지 않았는데 ‘사이사이’라는 곡은 송광호표 댄스곡에 전 원음방송 조은형 국장이 가사를 붙였다.
특히 이번 신곡 ‘인생이란 게’는 씨스타 ‘나혼자(Alone)’, 로꼬 유주의 ‘우연히 봄’, 이찬원 ‘힘을 내세요’, 김희재 ‘짠짠짠’, 미안하오‘ 등을 만든 똘아이박이 작곡을 맡았다. 여기에 송민준이 본인의 이야기를 직접 가사로 풀어냈다.
소속사 루비레코드에 따르면, 우예린의 새 싱글 ‘토끼(tokki)’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여기에 스트링이 더해져 곡의 힘찬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2022년부터 이어오던 꽃 시리즈 곡들의 밝고 귀여운 분위기를 가져오되,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최도영은 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헤어지잔 말은 말아줘요’를 발매한다.
‘Cut-Out’은 블랙(BLACK)을 의미하는 파워풀하고 와일드한 분위기의 ‘BANG!’과 화이트(WHITE)를 상징하는 청량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담은 곡인 ‘DIZZY’가 더블 타이틀로 수록됐다.
‘DIZZY’는 파워풀한 신스 사운드와 청량감 넘치는 리듬이 인상적인 곡이다.곡 작업에는 XIA(준수), 슈퍼주니어, 리아(ITZY)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했던 히트곡 메이커 험블러(HUMBLER)가 작곡에 참여했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마약 혐의’소환 조사 후 심경 토로 [MK★이슈] - MK스포츠
- 라이머·안현모, 결혼 6년 만에 파경…“서로 응원하는 사이로”(공식) - MK스포츠
- 에스파 카리나, 글래머 볼륨감+도발적인 노출 패션 - MK스포츠
- 권은비, 패딩으로 가리지 못한 아찔한 섹시 화보 - MK스포츠
- ‘호화 군단’ 클린스만호 인기 대박, 싱가포르전 열리는 6만 6000석 상암벌 가득 찬다…전석 매
- [단독] 이승엽호 코치진 보강 시작…롯데 떠난 김동한 코치, 친정 두산 복귀한다 - MK스포츠
- 멕시코 대통령, 김하성 소속팀에 훈수 “WBC 멕시코 3위 이끈 벤지 길을 감독으로!” - MK스포츠
- “두 명 다 데려가고 싶었는데…” 박명근·이재원 향한 염갈량의 진심 [KS] - MK스포츠
- 토론토 단장 “선발 이미 많지만...보강 가능성 열어두겠다” [현장인터뷰] - MK스포츠
- 경륜개장 30주년 기념 경주복 디자인 공모 - MK스포츠